참고문헌
- 김계수(2007), AMOS 16.0 구조방정식모형 분석, 한나래출판사.
- 김석지(2007), "지각된 와인의 가치 및 풍질이 재구매 요인에 미치는 영향", 동아대 박사학위논문
- 김옥주(2005), "외식업체 조리종사원의 친환경농산물 구매인지도에 판한 연구" 경기대 석사학위논문
- 박성규(2007), "우수브랜드 쌀 구매결정 요인에 관한 연구", 호서대 석사학위논문
- 서미옥(2006), "보이차의 품칠성과가 고객 가치, 고객 만족,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창원대 석사학위논문
- 오명열(2003), "브랜드자산의 측정 및 관리를 위한 일반모형 개발에 대한 연구" 한양대 박사학위논문
- 황윤재(2007), 농산물 브랜드 가치 분석: 농협 하나로 클럽 축산물 브랜드를 중심으로, 한국농촌경제연구원.
- 홍범락(1997), "제품보증이 지각된 품질에 미치는 영향 에 관한 연구" 서울대 석사학위논문
- Aaker, David A.(1991), Managing Brand Equity : Capitalizing on the Value of a Brand Name, New York: The Free Press.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연구회 역. 브랜드자산의 전략적 관리, 서울: 나남출판. 1992.
- Aaker, David A.(1996), "Managing Brand Equity Across Products and Markets", California Management Review, Vol.38, No.3(Spring), pp.102-120. https://doi.org/10.2307/41165845
- Bettman, James R & Park, C Whan(1980), "Effects of Prior Knowledge and Experience and Phase of the Choice Process on Consumer Decision Processes: A Protocol Analysis",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Vol. 7(3), pp.234-248. https://doi.org/10.1086/208812
- Keller, K.L.(1993), Strategic Brand Management: Building, Measuring, and Managing Brand Equity; New Jersey: Pearson Education Inc, Prentice Hall. 브랜드앤컴퍼니 역. 브랜드매니지먼트, 서울: 브랜드앤컴퍼니. 1998.
- Keller, K. L.(2003), Strategic Brand Management: Building, Measuring, and Managing Brand Equity Ver 2, New Jersey: Pearson Education Inc, Prentice Hall.
- Kinnani, Amna & Valarie Zeithaml(1993), "Advertising, Perceived Quality, and Brand Image" in Aaker, David A. & Alexender L. Biel, ed., Brand Equity & Advertising: Advertising's Role in Building String Brands. Hilsdale, New Jersey: Lawence Erlbaum Associates, pp.143-161.
- Zeithaml, Valarie A.(1988), "Consumer Perceptions of Price, Quality, and Value: a Means-End Model and Synthesis of Evidence", Journal of Marketing, Vol.52(July), pp.2-22. https://doi.org/10.2307/12514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