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문헌
- 김혜영 (2003). 디자인 테마에 반영된 지역별 감성 이미지의 심리적 평가 -파리, 밀라노, 런던, 뉴욕의 패션 컬렉션에 나타난 퓨처리즘을 중심으로-. 한국의류학회지, 27(3,4). pp. 343-353.
- 자료출처 www.ifp.co.kr
- 정현숙 (1995). 예술사조와 패션과의 parallelism에 관한 연구-모더니즘과 플래퍼룩을 중심으로, 복식문화연구, 3(2). pp. 261-275.
- 김은덕 (1995). 현대패션에 나타난 최소표현기법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박혜원 (1998). 플래퍼 패션 디자인 연구 - 미국 재즈시대를 중심으로. 이화여자대학교 의류직물학과 박사학위논문.
- 하지수 (2001). 20세기 기능주의 패션디자인에 대한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김민자 (1998). 20세기 패션에 나타난 모더니즘과 포스트모더니즘에 대한 연구(I)-반미학(Anti-Aesthetics), 열린 패션(Open-Fashion)을 중심으로. 服飾, 37, pp. 103-118.
- 김민자 (1998). 20세기 패션에 나타난 모더니즘과 포스트모더니즘에 대한 연구(II)-반미학(Anti-Aesthetics), 열린 패션(Open-Fashion)을 중심으로. 服飾: 38, pp. 369-392.
- 강진석 (1990). 샤넬복식에 나타난 "機能主義"와 "클래식스타일"에 관한 고찰.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전혜정 (1991). Clair McCardel의 Modernism에 관한 연구. 대한가정학회지. 87. pp. 1-12.
- 박명희 (1986). 변천하는 여성미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 중앙의학. 50, pp. 113-119.
- 박숙현 (1998). 현대 패션에 나타난 모더니즘에 관한 연구-Gabrielle Chanel & Andre Courreges의 작품을 중심으로. 한성대학교 논문집. 19(2), pp. 309-320.
- 이미숙 (1998). 샤넬 스타일 디자인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의류직물학과 박사학위논문.
- 유수정, 김의경 (2002). 마들렌느 비오네의 작품에 나타난 기하학적 특성에 관한 연구. 복식문화연구, 10 (6). pp. 763-780.
- Collins, Peter (1999), Changing ideals in modern architecture. 이정수 역 (2001). 근대 건축의 이념과 변화. 서울: 태림문화사, pp. 312-323.
- Jenks, Charles (1973). Modern Movements in Architecture. 이용재 역 (1987) 근대건축운동 서울: 집문사, pp. 2-10.
- Greenhalgh, Paul (1995), Modernism in design. London: Reaktion Books Ltd.. pp. 1-24.
- 변태호 (1994). 건축에 있어서의 본질과 존재를 위한 소나타 -루이스 칸과 하이데거의 건축에 대한 사색, 대한건축학회 논문집. 10(7), p. 110.
- 진경돈 편저, 이강업 감수 (2008). 서양 근대 건축사. 서울: 도서출판 서우. p. 239.
- 윤정근, 지광석, 김유한, 김창언, 변계성 공저 (2007) 서양현대건축. 서울: 기문당. p. 47.
- 진경돈 편저, 이강업 감수. (2008). 서양 근대 건축사. 서울: 도서출판 서우. pp. 239-240.
- 윤정근, 지광석, 김유한, 김창언, 변계성 공저. (2007) 서양현대건축. 서울: 기문당. p. 48.
- 진경돈 편저, 이강엽 감수, (2008). 서양 근대 건축사. 서울: 도서출판 서우. p. 240.
- Strickland, Carol (2001), The Annotated Arch -a crash course in the history of architecture. 양상현, 서민영, 조난주, 김마리 공역 (2003). 클릭, 서양건축사 - 스톤헨지에서 해체주의 건축까지 서울: 예경, p. 209.
- 이해성 (2002). 근대 건축의 흐름 -1900-1950. 서울: 도서출판 세진사. p. 449.
- 이해성. (2002). 근대 건축의 흐름 -1900-1950. 서울: 도서출판 세진사. pp. 452-452.
- Joedicke Jurgen (1998). Architecturgeschichte des 20.
- 김경환. 이병욱 공역 (2001). 20세기의 건축역사. 서울, 도서출판 시+공. p. 16.
- Strickland, Carol (2001), The Annotated Arch -a crash course in the history of architecture. 양상현, 서민영, 조난주, 김마리 공역 (2003). 클릭, 서양건축사 - 스톤헨지에서 해체주의 건축까지 서울: 예경, p. 190.
- 윤정근, 지광석. 김유한. 김창언. 변계성 공저 (2007) 서양현대건축. 서울: 기문당. p. 54.
- 윤정근, 지광석. 김유한. 김창언. 변계성 공저 (2007) 서양현대건축. 서울: 기문당. p. 65.
- 양상현, 서민영. 조난주, 김마리 공역 (2003). 클릭, 서양건축사 - 스톤헨지에서 해체주의 건축까지 서울: 예경, pp.201-203.
- 윤정근, 지광석, 김유한, 김창언. 변계성 공저. (2007) 서양현대건축. 서울: 기문당 p 67.
- 윤정근, 지광석, 김유한, 김창언. 변계성 공저. (2007) 서양현대건축. 서울: 기문당. p. 66.
- 양상현, 서민영, 조난주, 김마리 공역. (2003). 클릭, 서양건축사 - 스톤헨지에서 해체주의 건축까지 서울: 예경, pp 190-191.
- 이광인 (2007) 근대 건축에서의 '평면성' 개념, 한국 디지털건축 . 인테리어학회 논문집. 7(2), p. 64.
- Gary Stevens (1990). The Reasoning Architect: Mathematics and Science Design. New York: Mc-Graw-Hill Inc., p. 3.
- 길성호 (1999) 현대건축사고론. 서울 시공문화사. p. 233.
- 길성호 (1999) 현대건축사고론. 서울: 시공문화사. p. 235.
- V. M. lampugnani (1985). The gesture and it's shadow. A+U. p. 50.
- 길성호 (1999) 현대건축사고론. 서울 : 시공문화사. p 236.
- 이광인 (2007) 근대 건축에서의 '평면성' 개념, 한국 디지털건축 . 인테리어학회 논문집. 7(2), pp. 64-65.
- 양상현, 서민영, 조난주, 김마리 공역. (2003). 클릭, 서양건축사 - 스톤헨지에서 해체주의 건축까지 서울: 예경, pp. 212-213.
- 길성호 (1999) 현대건축사고론. 서울 : 시공문화사. p. 229.
- 류지연, 김태영 ( 1997). 기하학적 구성에 나타난 서정성에 관한 연구 -르 꼬르뷔제의 1920년대 주택 작품을 중심으로, 대한건축학회, 17(1). p. 114.
- 김석철 (2003). 20세기 건축산책. 서울: (주)생각의 나무. p. 170.
- 양상현, 서민영, 조난주, 김마리 공역. (2003). 클릭, 서양건축사 - 스톤헨지에서 해체주의 건축까지 서울: 예경, p. 210.
- 양상현, 서민영, 조난주, 김마리 공역. (2003). 클릭, 서양건축사 - 스톤헨지에서 해체주의 건축까지 서울: 예경, p. 211.
- 윤정근, 지광석, 김유한, 김창언, 변계성 공저 (2007). 서양현대건축. 서울: 기문당. p. 98.
- 윤장섭 (2004). 서양근대건축사. 서울: 기문당. p. 304.
- 윤정근, 지광석, 김유한, 김창언. 변계성 공저. (2007) 서양현대건축. 서울: 기문당. pp. 99-100.
- 자료검색일 2008.12.10, 자료출처 http://www.style.com
- 2000 S/S Collections (III). Gap, p. 189.
- 2000 S/S Collections (III). Gap, p. 294.
- 2000 S/S Collections (III). Gap, p. 194.
- 박숙현 (1998). 현대 패션에 나타난 모더니즘에 관한 연구 -Gabrielle Chanel & Andre Courreges의 작품을 중심으로. 한성대학교 논문집. 19(2). p. 316.
- 2000 S/S Collections (I). Gap, p. 544.
- 2000 S/S Collections (III). Gap, p. 105.
- 2000 S/S Collections (I) Gap, p. 32, p. 25.
- 2000 S/S Collections (II) Gap, p. 130.
- 2000 S/S Collections (I) Gap, p. 102.
- 2000 S/S Collections (II) Gap, p. 266.
- 2000 S/S Collections (III) Gap. p. 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