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강윤정, 노윤석, 이원준(2008) 교육행정보시스템(NEIS) 사용자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정보시스템연구학회지, 한국정보시스템학회, 제17권 제17호, pp. 1-22.
- 김근종(2003) 호텔 인터넷 웹 사이드 시스템의 만족도에 관한 연구, 여행학연구학회지, 한국여행학회, 제19호, pp. 189-204.
- 김상욱, 오명륜(2007) 기초자치단체 행정정보시스템의 시용자 만족도 영향요인 도출을 위한 실증연구, 한국지역정보과학회지, 한국지역정보과학회, 제10권 제4호, pp. 59-86.
- 김상훈, 최점기(2007) AHP기법을 이용한 정보화지원사업 평가영역 및 평가항목별 기중치 분석, 한국경영과학회지, 한국경영과학회, 제32권 제2호, pp. 123-140.
- 김현희, 이지연(2006) 공공도서관 웹사이트 이용자 만족도 연구, 한국정보관리학회 제13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정보관리학회, pp. 11-16.
- 문병주, 김창수 등(2006) 정보서비스시스템 만족도 조사에 관한 연구, 한국해양정보통신학회논문지, 한국해양정보통신학회, 제13권 제5호, pp. 835-844.
- 박미영(2008) 계층분석적 의사결정기법을 활용한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품질 평가 모델 개발에 관한 연구 : DSQAM사례를 중심으로, 박사학위논문, 서울여자대학교.
- 심태섭, 송인국(2005) 국세청 홈택스서비스시스템에 대한 이용자 만족도와 업무효율 향상 연구, 세무학연구학회지, 한국세무학회, 제22권 제4호, pp. 41-62.
- 엄상용(2005), 이벤트 정보사이트 이용자만족에 관한 연구, 이벤트컨벤션연구학회지, 한국이벤트컨벤션학회, 제1권 제2호, pp. 117-135.
- 유상진, 이선영(1993) 사용자 만족도를 중심으로 한 정보시스템 평가의 개념적 모형에 대한 연구, 한국산업정보과학회논문지, 한국산업정보과학회, 제4권 제3호, pp. 59-70.
- 유시정, 오종철(2006) e-biz 경영 : e-Learning 사이트 특성과 기술수용모형에 관한 연구: 학습자 스타일을 중심으로, e-비즈니스연구학회지, 국제e비즈니스학회, 제7권 제2호, pp. 97-118.
- 윤정환, 윤수원, 진상윤, 김예상(2006) 현장 사용자 관점에서 건설 정보시스템 만족도 분석, 한국건설관리학회논문집, 한국건설관리학회, 제7권 제4호, pp. 126-136.
- 이근하(2000) 정보시스템 실행의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충북대학교.
- 이경근, 노영(2003) 웹 사이트의 고객 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지,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 제5권 제1호.
- 이장혁 (1998) 사용자 만족도 향상방안에 관한 연구, 경북외국어테크노대학논문집, 영남외국어대학, 제4집, pp. 419-431
- 이진주, 김상훈(1985) MIS 성과에 대한 평가 모형, 한국경영과학회지, 한국경영과학회, 제2권, pp. 10-25.
- 정덕훈, 심형섭(2006) 공공기관의 정보시스템 만족도 조사를 통한 정보화사업 추진 전략에 관한 연구, 한국경영정보학회 하계통합학술대회, 한국경영정보학회, 경영정보학회논문 Part.
- 정성윤, 변종봉 등(2008) 07 건설CALS 운영 및 기능 개선, 건기연 2008-0005, 한국건설기술연구원.
- 정해용, 김상훈(2003) 정보시스템 평가지표 개발에 관한 실증적 연구 : 공공부문을 중심으로, 한국경영과학회지, 한국경영과학회, 제28권 제4호, pp. 155-189.
- 조문영, 채명진 등(2009) 자산관리 통합프레임워크 및 정책개발(II), 건기연 2009-135, 한국건설기술연구원.
- 조성훈, 김태성, 이영찬(1998) Compatibility를 이용한 다수 전문가의 기중치 종합화에 관한 연구, 한국경영과학회지, 한국경영과학회, 제23권 제4호, pp. 131-140.
- 차지현(2003) 공군통합정보시스템의 사용자 만족도가 개인 업무성과에 미치는 영할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경상대학교.
- 최원식, 나혜숙 등(2009) 공공시설물 자산관리정보시스템 개발(II), 건기연 2009-089, 한국건설기술연구원.
- 황경연(2004) 전자무역포탈사이트에 대한 지각된 속성과 이용간의 관계, 한국무역학회지, 한국무역학회 , 제29권 제6호, pp. 291-316.
- Barnes, S. J. and Vidgen, R. T. (2001) An evaluation of cyberbookshops: the WebQual method, International Journal of Electronic Commerce, Vol. 6, No. 1, pp. 6-25.
- Baroudi, J. J. and Orlikowski, W. J. (1989) The problem of statistical power in MIS research, MlS Quarterly, Vol. 13, No. 1, pp. 87-106.
- Belardo, S., Karwan, K. R. and WaIIace, W. A. (1982) DSS component design through field experimentation: An application to emergency management, Proceedings of the Third International Conference on Information Systems, pp. 93-108.
- Charles S. Parker and Thomas Case (1993)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s: Strategy and Action, McGraw-Hill, Inc., New York.
- Delone, W. H. and Mclean, E. R. (1992) Information systems success: the quest for the dependent variable, Information Systems Research, Vol. 3, No. 11, pp. 60-95. https://doi.org/10.1287/isre.3.1.60
- Delone, W. H. and Mclean, E. R. (2003) The delone and mclean models information systems success: A Ten-Year update, Journal of Information Systems, Vol. 19, No. 4, pp. 9-30.
- Doll W. J. and Torkzadeh G. (1989) A discrepancy model of enduser computing involvement, Management Science, Vol. 35, No. 10, pp. 1151-1171. https://doi.org/10.1287/mnsc.35.10.1151
- Eldon Y. Li (1997) Perceived importance of infonnation system success factors: A meta analysis of group differences, Information and Management Vol. 32, pp. 15-28. https://doi.org/10.1016/S0378-7206(97)00005-0
- Ives, B., Olson, M. H. and Baroudi J. J.(1983) The measurement of user information satisfaction, Communications of the ACM, Vol. 26, No. 10, pp. 785-793. https://doi.org/10.1145/358413.358430
- James E. Bailey and Sammy W. Pearson (1983) Development of a tool for measuring and analyzing computer user satisfaction, Management Science, Vol. 29, No. 5, pp. 530-545. https://doi.org/10.1287/mnsc.29.5.530
- Jiang, J.J., Klein, G and Carr, C. L. (2002) Measuring information systems service quality: SERVQUAL from the other side, MlS Quarterly, Vol. 26, No. 2, pp. 145-166.
- Kettinger, W.J and Lee, C.C. (1994) Perceived service quality and user satisfaction with the infomation service function, Decision Science, Vol. 25, No. 5, pp. 737-766. https://doi.org/10.1111/j.1540-5915.1994.tb01868.x
- Lindroos, K. (1997) Use quality and the world wide web, Information and Software Technology, Vol. 39, No. 12, pp. 827-836. https://doi.org/10.1016/S0950-5849(97)00041-4
- Liu, Chang and Arnett, K. P. (2000) Exploring the factors associated with web site success in the context of electronic commerce, Information and Management, Vol. 38, pp. 23-33. https://doi.org/10.1016/S0378-7206(00)00049-5
- Negash, S., Ryan, T. and Igbaria, M. (2002) Quality and effectiveness in Web-based customer support systems, Information and Management, Vol. 40, No. 8, pp. 757-768.
- Olson, M. H. and Lucas, H. C., Jr. (1982) The impact of office automation on the organization : Some implications for research and practice, Communications of the ACM, Vol. 25, No. 11, pp. 838-847 https://doi.org/10.1145/358690.358720
- Pitt, L. F., Watson, R. T., and Kavan, C. B. (1995) Service quality: A measure of information systems effectiveness, MlS Quarterly, Vol. 19, No. 2, pp. 173-187.
- Parasuraman A., Zeithaml, V. A. and Berry, L. L. (1985) SERVQUAL: A multi-item scale for measuring consumer perceptions of service quality, Journal of Retailing, Vol. 64, No. 1, pp. 12-40.
- Rainer, R. K. Jr. and Watson, H. J. (1995) The keys to executive information systems success, Journal of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s, Vol. 12, No. 2, pp. 83-98. https://doi.org/10.1080/07421222.1995.11518082
- Srinivasan, A. (1985) Alternative measures of system effectiveness: Associations and implications, MlS Quarterly, Vol. 9, No. 3, pp. 243-253
- Swanson, E. B. (1974)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s: Appreciation and involvement, Management Science, Vol. 21, No. 2, pp. 178-188. https://doi.org/10.1287/mnsc.21.2.178
- Zmud, R. W. (1979) Individual differences and MIS success: A review of the empirical literature, Management Science, Vol. 25, No. 1, pp. 45-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