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김창길 외. 2006. 퍼지 의사결정기법을 이용한 친환경농산물의 속성별 가치 분석. 농업 경제연구 47(1).
- 송용섭. 1991. 소비자행동. 법문사.
- 안병렬. 2005. 친환경농산물에 대한 구매행태 특성 분석. 한국유기농업학회지 13(3).
- 유덕기. 함병은. 2003. 환경관광농업 활성화를 위한 수요자 선호도 연구. 한국유기농업학회지 11(3).
- 유덕기. 2006. 친환경유기농업육성정책의 성공조건. 한국유기농업학회 14(4).
- 유덕기. 2006. 유럽의 유기농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한국유기농업학회지 14(3).
- 유덕기. 2008. 친환경유기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마케팅전략. 한국유기농업학회지 16(4)
- 유덕기. 조제억. 2007. 돈육 브랜드 충성도 요인 분석. 한국식품유통학회, 식품유통연구. 24(2)
- 윤주이. 2002. 친환경농산물의 생산. 소비구조의 신뢰성 제고방안에 관한 연구. 동국대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 이계임. 최지현. 김민정. 2005. 농산물가공품의 원산지 표시제도 개선방안. 한국농촌경 제연구원.
- 이정희. 2003. 농축산물 브랜드화의 개선방안. 농업경영. 정책연구. 30(1).
- 조제억. 2008. 친환경농식품의 고객만족 및 충성도에 관한 영향요인 연구. 동국대 박사 학위 논문.
- 최정숙. 전혜경. 황대용. 남희정. 2005. 주부의 식품안전에 대한 인식과 안전성 우려의 관련 요인. 식품영양학회지.
- 하재호. 2006. 우리나라의 식품안전성 문제의 현황과 연구방향. 식품과학과 산업.
- 한성일. 최승철. 2002. 신선육브랜드 소비 촉진 전략. 농업경영. 정책연구 29(2).
- 허승욱. 2004. 친환경농산물의 속성별 상대평가 및 포지셔닝 전략. 한국유기농업학회지 12(2).
- 농산물유통공사. http://www.afmc.co.kr.
- Bawa, Kapil and Robert W. Shomaker. 1987. The Effects of a Diret Mail Coupon on Brand Choice Behavior.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4(November): 370-6. https://doi.org/10.2307/3151384
- Dodson, Joe A., Alice M. Tybout, and Brian Sternthal. 1978. Impact foeals and Deal Retraction on Brand Switching.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5(February): 72-81. https://doi.org/10.2307/3150402
- Oliver Richard L. 1977. Effect of Expectation and disconfirmation on post-Purchase product Evaluations: An alternative interpretation.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62(4): 480-6. https://doi.org/10.1037/0021-9010.62.4.480
- Oliver Richard L. 1980. A cognitive Model of the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Satisfaction Decision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 460-469.
- Oliver, Richard L. 1999. Whence consumer loyalty, Journal of marketing. 63: 33-44.
- Rothschild, Michael L. and William C. Gaidis. 1981. Behavioral Learning Theory: Its Relevance to Marketing and Promotions. Journal of Marketing. 45(Spring): 70-8. https://doi.org/10.2307/1251666
- Winer, Russell S. 1986. A Reference Price Model of Brand Choice for Frequently Purchased Products.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3(September): 250-6. https://doi.org/10.1086/2090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