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2005년 Jean Market 전망” (2005년 2월 1일 [2005년 8월 6일 검색]. 삼성패션연구소[웹사이트]; available from World Wide Web@http://www.sfi.co.kr
- “2009 Denim Market Movement” (2008년 10월 24일 [2009년 6월 1일 검색]. 삼성패션연구소[웹사이트]; available from World Wide Web@http://www.samsungdesign.net/Report/IndustryTrend/Marketing/content.asp?an=197
- “영원한 데님 6000억 시장” (2005년 [2005년 8월 17일 검색]. 패션비즈 [웹사이트]; available from World Wide Web@http://www.fashionbiz.co.kr
- “진 캐주얼 백화점서 훈풍” (2009년 4월 17일 [2009년 6월 15일 검색]. 어패럴뉴스 [웹사이트]; available from World Wide Web@http://www.appnews.co.kr
- “청바지가 돌아왔다” (2005년 2월 23일 [2005년 2월 24일 검색]. 문화일보 [웹사이트]; available from World Wide Web@http://www.munhwa.co.kr
- 고애란 (1994). “국내 및 외국 상표 청바지의 구매의도에 따른 평가 기준에 대한 신념과 추구이미지 및 의복태도의 차이연구.” 한국의류학회지 18권 2호.
- 곽영식, 이진화 (2002). “청바지 제품시장 내 가격-품질 평가집단 추출에 관한 연구: 결합분석과 Mixture Model를 이용하여.” 한국의류학회지 26권 11호.
- 구명진 (2000). “청바지 소비자의 추구혜택에 따른 평가 기준과 브랜드 이미지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동기, 이용학, 이성호 (2001). 신 소비자 행동: 디지털 시대의 마케팅 전략 적용. 서울: 박영사.
- 김미수, 이경희 (1995). “진의류 제품지각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19권 1호.
- 김칠순, 이훈자 (1998). “진의류 마케팅 전략을 위한 데이터 베이스 구축에 관한 연구(제2보): 1997년 추계 신세대 진바지 소비자의 상표 인지도, 상표 이미지와 소비자의 추구이미지를 중심으로.” 한국의류학회지 22권 4호.
- 박명희, 이상협 (1990). “한국시장에 있어서 외국/국내 상표 청의류의 가격과 품질관계에 관한 연구.” 소비자학 연구 1권 1호.
- 박원선, 이선재 (1999). “청바지의 착용 태도 및 구매 행동에 관한 마케팅적 연구.” 복식 43권.
- 윤주인 (2001). “국산 또는 외제 브랜드 선호도가 제품 평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이미현, 임숙자 (1999). “외재적 단서가 의류 제품 평가에 미치는 영향 (제1보).” 한국의류학회지 23권 8호.
- 이은영 (2001). 패션마케팅. 서울: 교문사.
- 이정숙, 성수광 (2004). “성별에 따른 청바지 착용자의 의복행동 차이.” 한국의류산업학회지 6권 3호.
- 이학식, 안광호, 하영원 (1997). 소비자 행동. 서울: 법문사.
- 임지영 (2006). “연령대에 따른 여성의 청바지 착용실태 조사.” 한국의류산업학회지 8권 4호.
- 정선희, 이정란. (2003). “청바지 패턴 및 그레이딩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7권 9/10호.
- Barber, B. and L. S. Lobel (1952). “Fashion in Women's Clothes and the American Social System.” Social Forces Vol. 31.
- Eckman, M., M. L. Damhorst and S. J. Kadolph (1990). “Toward a Model of the In-Store Purchase Decision Process: Consumer Use of Criteria for Evaluating Women's Apparel.” Clothing and Textiles Research Journal Vol. 8, No. 2.
- Forney, J. C., E. J. Park and L. Brandon (2005). “Effectsof Evaluative Criteria on Fashion Brand Extension.”Journal of Fashion Marketing and ManagementVol. 9, No. 2.
- Jenkins, M. C. (1973). “Clothing and Textiles EvaluativeCriteria; Basis for Benefit Segmentation and Reflectionof Understanding Values.” Doctoral Dissertation,The Ohio State University.
- Jenkins, M. and L. Dickey (1976). “Consumer Typesbased on Evaluative Criteria Underlying ClothingDecisions.” Home Economics Research Journal Vol.4.
- Kotler, P. and G. Armstrong (2007). Principles of Marketing,10th ed. New Jersey: Pearson Education.
- O'Neal, G. S., J. D. Hines and H. O. Jackson (1990).“Interpreting the Meaning of Consumer Perceptionsof Clothing Quality.” ACPTC Proceedings.
- Olson, J. C. and J. Jacoby (1972). “Cue Utilization in theQuality Perception Process.” Proceedings of theThird Annual Conference of the Association forConsumer Research, Iowa.
- Richardson, P. S., A. S. Dick and A. K. Jain (1994).“Extrinsic and Intrinsic Cue Effects on Perceptionsof Store Brand Quality.” Journal of Marketing Vol.58, No. 4.
- Rosencranz, M. L. (1962). “Clothing Symbolism.” Journalof Home Economics Vol. 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