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강정규 . 박상재 . 선안나 . 신현득 . 이동렬 . 이준관 . 조대현(1999). 아동 문학 창작론, 서울 : 학연사.
- 교육과학기술부(2008). 유치원 교육과정 해설 III : 표현생활.언어생활.탐구생활. 서울: 교육과학기술부.
- 교육부(2000). 유치원 교육활동 지도자료. 서울 : 교육부.
- 김녹촌 (1999). 어린이시 쓰기와 시 감상지도는 이렇게. 서울 : 교육부.
- 김선영 . 김지윤(2007). 구성주의 관점에서의 유치원과 보육시설의 요리활동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실태. 유아교육연구, 27(5), 313-333.
- 김숙령 . 주희정(2003). 통합적 요리활동이 유아의 수학적 개념 발달에 미치는 영향. 한국영유아보육학, 35, 123-141.
- 김영태 . 성태제 . 이윤정(2004). 취학전 아동의 수용언어 및 표현언어 발달 척도. 서울 :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 김재숙(2002). 독자반응이론에 의한 동시지도가 유아의 동시감상 및 짓기에 미치는 영향.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청구논문.
- 김현희 . 박상희(1993). 유아 문학 교육. 서울 : 학지사.
- 문광영(1996). 창의적인 동시 쓰기 방법론 시고. 인천교육대교 논문집, 29(2), 209-223.
- 박화목(1989). 아동문학론. 서울 : 민문고.
- 박혜경(1991). 유아를 위한 총체적 언어 교육 접근법의 효과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청구논문.
- 심성경 . 이희자 . 임선옥 . 허은주 . 이영희 . 박순이 외(2003). 동시 짓기 관련 활동이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유아교육연구, 23(2), 5-26.
- 심성경 . 이회자 . 이선경 . 최국남 . 이용례 . 임선옥 외(2001). 동시짓기 활동이 유아의 읽기 능력과 읽기에 대한 인식에 미치는 영향. 유아교육연구, 21(4), 497-517.
- 오영희(2002) 유아교육기관에서의 통합적 요리활동이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한국영유아보육학, 31, 111-133.
- 오영희(2001). 유아의 사회 정서 발달을 위한 통합적 요리활동 프로젝트의 개발 및 적용연구. 한국영유아보육학, 24, 179-201.
- 오영희 . 양승지 . 이성세 . 박옥자 . 강영식(2007). 요리활동을 중심으로 한 통합적 교육활동이 유아의 수학적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유아교육학논집, 11(1), 113-132.
- 이경화 . 조순옥 . 김정원 . 심은희 . 김정원 . 이문정(2003). 유아언어교육. 서울 : 창지사.
- 이기숙(2000). 유아교육과정. 서울 : 교문사.
- 이성은(2003). 아동문화교육. 서울 : 교육과학사.
- 이윤정(2000). 동시확장 활동이 유아의 어휘력 및 언어표현력에 미치는 효과. 유아교육연구, 20(4), 165-187.
- 이차숙 . 노명완(1994). 유아언어교육론. 서울 : 동문사.
- 정남미(2006). 유아언어교육. 서울 : 창지사.
- 정연희(2006). 요리활동에서의 과학적 탐구를 통한 유아의 이해구축과정. 유아교육학논집, 10(4), 181-200.
- Beaty, J. J., & Pratt, L. (2007). Early literacy, in pre-school and kindergarten (2nd ed.). Upper Saddle River, New Jersey : Pearson Education.
- Chukovsky, K. (2006). 두 살에서 다섯 살까지 : 아이들의 언어 세계와 동화 . 동시에 대하여. 홍한별(역). 서울 : 양철북(1968년 원저 발간).
- Colker, L. J. (2005). The cooking book : fostering young children's learning and delight. Washington, DC : National Association for the Education of Young Children.
- Dahl, K. (1998). Why cooking in the classroom? Young Children, 53(1), 81-84.
- DeVries, R. (2002). Play in the Early Education Curriculum : Four Interpretations. In. R. DeVries, B. Zan, C. Hildebrandt, R. Edmiaston, & C. Sales (Eds.), Developing constructivist early childhood curriculum(pp.13-32). New York : Teachers College Press.
- Fields, M. V., Groth, L. A., & Spangler, K. L. (2008). Let's begin reading right: A developmental approach to emergent literacy(6th ed.). Upper Saddle River, New Jersey : Pearson Education.
- Gable, S. (1999). Promote children's literacy with poetry. Young Children, 54(5), 12-15.
- Galen, H. (1977). Cooking in the Curricula. Young Children, 32(2), 59-70.
- Klefstad, J. (1995). Cooking in the kindergarten. Young Children, 50(6), 32-33.
- Macfee O. (1974). Cooking and eating with children : A way to learn(ERIC Document Reproduction Service No. ED 100 534).
- Morrow, L. M. (2004). Literacy development in the early years(5th ed.). Boston, MA : Allyn & .Bacon.
- Russell, D. L. (2005). Literature for children : A Short introduction. Boston, MA : Allyn & Bacon.
- Sutherland, Z. (1997). Children and books.(9th ed.). Boston, MA : Allyn & Bacon.
- Partridge, E., Austin, S., Wadlington, E., & Bitner, J.(1996). Cooking up : Mathematics in the kinder-garden. Teaching Children Mathematics. 2(8), 492-495.
- Zan, B., Edmiaston, R., & Sales, C. (2002). Cooking tansformations. In. R. DeVries, B. Zan, C. Hildebrand, R. Edmiaston, & C. Sales(Eds.), Developing constructivist early childhood curriculum(pp.77-98). New York : Teachers College Pr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