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에듀게임 콘텐츠의 심미성에 대한 효과 연구

The effect on Aesthetics of Mobile Edu-games Contents

  • 안경환 (서울산업대학교 NID융합대학원) ;
  • 황명철 (서울디지털대학교 재경회계학부) ;
  • 김재현 (프림포주식회사)
  • 투고 : 2009.09.21
  • 발행 : 2009.12.30

초록

본 연구에서는 모바일 에듀 게임 콘텐츠의 심미적 영역에 대한 개발자와 사용자 각각에 대한 게임의 몰입에 필요한 요인을 분석하였다. 그 결과 에듀 게임의 심미성을 통하여 스토리텔링과 애니메이션 레이아웃에 대하여 여성 개발자와 여성사용자가 남성개발자와 남성사용자보다 많은 관심을 갖고 있음이 나타났다. 휴대용모바일 플랫폼에서의 에듀 게임 콘텐츠는 주로 가벼운 학습 소재를 선택함으로써 대중적이고 유희소(柳傳笑)적인 것이 학습효과에 영향을 준다고 판단할 수 있다.

We analyzed in this study on aesthetic areas of Mobile Edu-games Contents developers and users respectively in Mobile Platform. As a result, it indicates that through the aesthetics of Edu-games and the effectiveness of animation layout, women developers and users take more interest in storytelling and animation layout than men developers and users. We can estimate that Edu-games Contents in portable mobile platform is popular as it often contains easy learning materials and fun activities can enhance effective learning.

키워드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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