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김상희. (2005). 서비스 접점에서 소비자 감정표현과 판매원 반응에 관한 연구: 언어적·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을 중심으로. 소비자학연구, 16(2), 111−146
- 김선화. (2002). 백화점 의류매장의 지각된 서비스 환경이 고객의 내적반응과 외적행동에 미치는 영향. 충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 김지연, 이은영. (2006). 관계혜택지각과 장기적 관계지향성에 관한 연구-패션상품 소비자를 중심으로-. 한국의류학회지, 30(1), 176−186
- 박은주, 장영용. (2002). 미용서비스의 과정적, 결과적 품질과 소비자 만족에 관한 연구. 복식문화연구, 10(4), 350−363
- 박정은, 이성호, 채서일. (1998). 서비스 제공자와 소비자간의 관계의 질이 만족과 재구매의도 관계에 미치는 조절역할에 관한 탐색적 연구. 마케팅연구, 13(2), 119−139
- 서문식, 김상희. (2004). e-서비스스케이프와 고객의 감정적반응 및 행동과의 관계. 경영학연구, 33(1), 205−239
- 서문식, 조상리. (2006). 서비스 접점에서 발생한 부정적 감정이 고객의 관계단절행동에 미치는 영향. 마케팅관리연구, 11(2), 55−80
- 신종칠. (2004). 서비스 제공자 특성, 서비스 및 소비자 특성이 관계혜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소비자학연구,15(3), 133−154
- 신혜봉, 임숙자. (2003). 패션점포 판매원의 노력이 중상층 노년 여성고객의 관계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학회지, 27(6), 675−684
- 실버스타인 마이클 J., 피스크 닐. (2003). 소비의 새물결 트레이딩업. 보스턴컨설팅그룹 옮김 (2005). 서울: 세종서적
- 안소현, 이경희. (2000). 판매원과 고객간의 장기적 관계발전에 관한 고찰. 한국의류학회지, 24(8), 1230−1241
- 안정기. (1999). 서비스 애호도와 재구매의도의 관계에 관한연구-의사애호도를 중심으로-.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이상환, 이재철. (2001). 서비스 마케팅. 서울: 삼영사
- 이유재. (2000). 서비스 마케팅. 서울: 학현사
- 이학식, 임지훈. (2002). 소비 관련 감정척도의 개발. 마케팅연구, 17(3), 55−91
- 정기영. (1998). 보험상품 고객-판매자간 관계유형과 마케팅성과에 관한 연구. 세무회계연구, 5, 431−458
- 정현숙. (2006). 미용서비스 소비자의 인적충성과 점포충성에 관한 이원적 충성행동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조현철, 강석후. (2007). 구조방정식 모델에서 항목묶음이 인과 모수의 검정과 적합도 평가에 미치는 영향. 한국마케팅과학회지, 17(3), 133−153
- 주성래, 정명선. (2002). 패션점포와 고객간의 관계효익이 관계의 질과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학회지,26(7), 1043−1054
- 진병호, 고애란. (1999). 의류구매시 소비자가 지각하는 다양한 가격차원이 쾌락적 쇼핑가치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학연구, 10(3), 55−69
- 최정환, 이유재. (2001). 죽은 CRM 살아있는 CRM. 서울: 한언
- 황선아. (2000). 미용실의 서비스 품질과 소비자 만족에 관한 연구.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황선아, 황선진. (2001). 미용실의 서비스 품질과 소비자 만족에 관한 연구. 복식, 51(8), 171−183
- Bitner, M. J. (1992). Servicescapes: The impact of physical surroundings on customers and employees. Journal of Marketing, 56(2), 57−71 https://doi.org/10.2307/1252042
- Clark, T. & Martin, C. L. (1994). Customer-to-customer: The forgotten relationship in relationship marketing. In Sheth, J. N. & Parvatiyar, A. (Eds.), Relationship marketing: theory, methods, and applications (pp. 1-10). Atlanta, GA:Emory University
- Crosby, L. A., Evans, K. R., & Cowles, D. (1990). Relationship quality in services selling: An interpersonal influence perspective. Journal of Marketing, 54(July), 68−81 https://doi.org/10.2307/1251817
- Ganesan, S. (1994). Determinant of long-term orientation in buyer-seller relationship. Journal of Marketing, 58(April), 1−19 https://doi.org/10.2307/1251912
- Kelly, H. H. & Thibaut, J W. (1979). Interpersonal relations:A theory of interdependence. New York: John Wiley & Sons, Inc
- Kotler, P. & Amstrong, G. (2003). Marketing: An introduction(6th ed.). New Jersey: Prentice-Hall
- Little, T. D., Cunningham, W. A., Shahar, G., & Widaman, K.F. (2002). To parcel or not to pardel: Exploring the question,weighing the merits.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9, 151-173 https://doi.org/10.1207/S15328007SEM0902_1
- McAlexander, J. H., Schouten, J. W., & Koening, H. F. (2002).Building brand community. Journal of Marketing, 66(January),38−54 https://doi.org/10.1509/jmkg.66.1.38.18451
- Moorman, C., Zaltman, G., & Deshpande, R. (1992). Relationships between providers and users of market research:The dynamics of trust within and between organization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9(Aug.), 314−329 https://doi.org/10.2307/3172742
- Morgan, R. M. & Hunt, S. D. (1994). The commitment-trust theory of relationship marketing. Journal of Marketing, 58(July), 20−38
- Oliver, R. L. (1997). Satisfaction: A behavioral perspective on the consumer. New York: The McGraw-Hill International Editions
- Price, L. L. & Arnould, E. J. (1999). Commercial friendships:Service provider-client relationships in context. Journal of Marketing, 63(Oct.), 38−56 https://doi.org/10.2307/1251973
- Tam, J. L. M. & Wong, Y. H. (2001), Interactive selling: A dynamic framework for services. The Journal of Service Marketing, 15(4-5), 379−394 https://doi.org/10.1108/EUM0000000005656
- Zeithaml, V. A., Berry, L. L., & Parasuraman, A. (1988). Communication and control process in the delivery of service quality. Journal of Marketing, 52(April), 35−48 https://doi.org/10.2307/1251263
- Westbrook, R. A. & Newman, J. W. (1978). An analysis of shopper dissatisfaction for maker household appliance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5(Aug), 457−459
- Wong, A. & Sohal, A. (2003). Service quality and customer loyalty perspectives of retail relationships. Journal of Services Marketing, 17(5), 495−513 https://doi.org/10.1108/08876040310486285
Cited by
- The effects of relationship benefits and communication on relationship quality and long-term orientation - Focused on beauty service stores - vol.23, pp.3, 2015, https://doi.org/10.7741/rjcc.2015.23.3.4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