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강신임(1998). 한국사회의 다문화화와 교육의 과제, 동국대 대학원 연구논집 28, 203-228
- 강지영(2006). 제7차 교육과정 고등학교 일반사회교과서에 반영된 세계화 및 세계시민교육 내용분석, 석사학위논문, 숙명여자대학교
- 강환국(1994). 한국 사회과에 반영된 국제교육과정에 대한 분석연구, 사회과교육 27, 15-36
- 국제교육연구회(19)21), 국제이해교육방법론: 교육의 방법과 예시 자료 개발,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 김귀성(2006). 대학 국제화 교육 프로그램의 발전방안, 교육연구 25, 41-59
- 김기홍(2007). 우리 아이들이 학교에서 반드시 배워야 할 내용은 무엇인가? 미발간자료
- 김대현(2007). 대학의 국제화 개혁 동향 및 과제. 부산대학교 교육학과 국제화지향 교육혁신전문인력 양성사업단 제3회 2007년 국제학술대회자료집, 53-83
- 김상철 외 역 (2005), 지구는 평평하다, 도서출판창해
- 김선미(2000). 다문화 교육의 개념과 사회과 적용에 따른 문제, 사회과교육학연구 63-81
- 김신일(1995). 국제이해교육의 시태와 국제비교연구,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 김우중(1993). 한국 대학의 국제화 교육방안, 어문학연구 6, 81-127
- 김현덕(2003). 미국의 국제이해교육 동향 및 과제,비교교육연구 13(2), 41-57
- 김현덕.문영주.김현숙(2005). 교실에서의 국제이해교육, 서울: 교육과학사
- 박철희(2007). 국제이해교육의 관점에 기초한 초등 사회․도덕 교과서 내용에 대한 비판적 고찰. 교육사회학 연구 17(1), 109-129
- 아시아.태평양 국제이해교육원(2001). 더불어 사는 세상배우기. 아시아태평양 국제이해교육원
- 양병무, 임천순, 정재호(2006). -고등교육국제화와 인적자원활용에 관한 연구,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정책연구 2006-32
- 여소영(2006). 고등학생들의 세계화 의식 실태 분석, 석사학위논문, 한남대학교 대학원
- 유네스코 아시아.태평양 국제이해교육원(2003).국제이해교육의 동향-미국.일본.호주.한국
- 유네스코 한국위원회(1996). 학교에서의 국제이해교육, 오름
- 유수경(1993). 국제이해교육의 내용분석에 관한연구: 사회과 교과서를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이화여자대학교
- 유현숙 외(2004). FTA 교육서비스 협상정책 연구:싱가포르, 일본을 중심으로, 한국교육개발원
- 이용주.김성국.박경희.신경식(2001). 대학의 효과적 국제화를 위한 체계적 접근방안에 관한연구, 고등교육연구 12(2), 155-205
- 이혜영(2006). 초등학생 의식조사를 통한 사회과 국제이해교육의 개선방안, 석사학위논문, 부산교육대학교
- 정광희(2001). 국제이해교육의 실천과 과제: 일장기 말소사건을 교재화한 역사수업의 국제이해교육적 의의, 사회과교육 34, 178-195
- 정두용.신은숙.정득진(2000). 세계 시민교육을 위한 국제이해교육. 경기도: 정민사
- 정성아.김아영.강이화(2008). 교육과정 분석을 통한 국제이해교육의 비판적 고찰, 2008 KSCS.KSSEE 국제학술대회 자료집, 217-242
- Bishop, S.(2007), Promoting US higher education abroad: The educationalUSA adviding network. In IIENETWORKER, Fall 2007, published by IIE
- Boston, J.(1997). Professional development in global education. In M. Merryfield & E. Jarchow & S. Pickert(Eds.). Preparing teachers to teach global perspectives for teacher educators, 168-188, CA: Corbin press. INC
- Bunnett, C.(1995). Comprehensive multicultural education: Theory and practice, Allyn and Bacon
- Campbell, W.J., Baikaloff, N. & Power, C.(2006). Towards a global community, Educating for tomorrow's world, Dordrecht: Springer
- Collins, H.T., Czarra, F.R. & Smith, A. F.(1996). Guidelines for global and international studies education.,Issues in Global Education, 135-136
- Fugikane, H.(2003). Approaches to global education in the United States, the United Kingdom and Japan, International Review of Education 49, 133-152 https://doi.org/10.1023/A:1022994613635
- Gaudelli, W. & Fernekes, W.(2004). Teaching about global human rights for globalcitizenship: Action research in the social studies curriculum, The Social Studies 95(1), 16-26 https://doi.org/10.3200/TSSS.95.1.16-26
- George Washington University(2008). The George Washington University's strategic program and activities, Unpublished report by International Programs Advisory Council
- Hanvey, R. G.(1976). An attainable global perspective, New York: Center for Global Perspectives in Education
- Hayden, M. & Thompson, J.(1998). International education: Principles and practice, Kogan Page
- IIE(1997). Towards national competence, rethinking international education; A U.S.- Japan case study, New York
- IIE(2007). Opening minds to the world. 2007 Annual Report, Published by IIE
- NAFSA(2007). An international education policy: For U.S. leadership, competitiveness, and the security, Displayed on line at www.nafsa.org
- Obst, D.(2007). National policies for international education. In IIENETWORKER, Fall 2007, published by IIE
- 조지워싱턴 대학교 홈페이지 http://www.gwu.edu/index.cfm(검색일: 08. 05. 01)
- 콜롬비아 대학교 홈페이지 www.columbia.edu(검색일: 2008. 05. 01)
- 미국 국제교육원(IIE) 홈페이지 www.iie.org (검색일: 2008. 04. 01)
- 세계교육협의회(CGE) 홈페이지 www.globaleducation.org(검색일: 2008. 04. 01)
- 국제교육자협회(NAFSA) 홈페이지 www.nafsa.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