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스팸방지 가이드라인 개정 공청회-스팸, 수술대에 오르다

  • Published : 2008.06.15

Abstract

대출 광고에서부터 각종 이벤트 광고, 성인광고에 이르기까지 우리의 휴대전화와 이메일 박스는 종류도 다양한 스팸메일들을 수신하고 있습니다. 스팸은 결코 환영받지 못하는 손님이지만, 수많은 스팸으로 인해 사용자들은 오히려 스팸 수신을 당연한 것처럼 받아들이는 분위기로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뭔가 크게 잘못되어 있는거죠. 지난달 29일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방송통신위원회와 KISA가 스팸 발송 사업자를 규제하기 위한 '2008 스팸방지 가이드라인 개정' 공청회를 개최한 것도 스팸과 관련한 사업자 대상의 강력한 규제를 단행하겠다는 의지가 반영돼 있습니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