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김봉식 (2005) 효과적 재난관리를 위한 위기관리시스템 형성에 관한 연구: 대구지하철 화재사고 분석을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공주대학교
- 김사균 (2002) 통합정보시스템의 사용자만족도와 업무성과에 관한 실증연구: 한국 공군본부를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연세대학교
- 김선경, 원준연 (2003) 도시방재분야에서의 유비쿼터스 정보기술 활용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행정학회 하계학술대회 논문집, 한국행정학회
- 류충 (1999) 재난관리론. 한성문화사
- 성기환 (2005) 재난관리를 위한 민관산학네트워크 구축에 관한 연구. 한국안전학회 논문집, 한국안전학회, 제20권, 제4호, pp. 154-161
- 이익주 (2003) 재해.재난행정의 효율성 제고방안에 관한 고찰. 사회과학논집, 연세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제22권, 제1호
- 이재은 (2004) 재난발생에 따른 단계별 상항관리의 효율화 방안. 방재안전세미나 및 전시회, 국립방재연구소
- 임송태 (1996) 재난종합관리체제에 관한 연구. 연구보고서, 한국지방행정연구원
- 정익재 (1996) 정보가치 평가를 위한 접근법, 국가기간전산망저널, 한국전산원, 제3권, 제2호, pp. 57-68
- 최대원 (2004) 국가간 비교를 통한 재해관리시스템 구축방안 연구, 박사학위논문, 대구대학교
- 최호택, 류상일 (2006) 효율적 재난대응을 위한 지방 정부 역할 개선방안.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집, 한국콘텐츠학회, 제6권, 제12호
- Bailey, J. E. and Pearson, S. W. (1983) Development of a Tool for Measuring and Analyzing Computer User Satisfaction. Management Science, Vol. 29, No. 5, pp. 530-545 https://doi.org/10.1287/mnsc.29.5.530
- Berry, L. L. and Parasuraman, A. (1997) Listening to the Customer: The Concept of a Service Quality Information System. MIT Sloan Management Review, Vol. 38, No. 3, pp. 65-76
- Bostrom, R. P. (1980) A Socio-Technical Perspective on MIS Implementation. Paper Presented at ORSA/TIMS National Conference, Colorado Springs, November
- Comfort, L. K. (1988) Designing policy for Action: The Emergency Management System. Managing Disaster, North Carolina: Duke University Press
- DeLone, W. H. and McLean, E. R. (1992) Information System Success: The Quest for the Dependent Variable. Information System Research, Vol. 3, No. 1, pp. 60-95 https://doi.org/10.1287/isre.3.1.60
- Joshi K. and Rai, A. (2000) Impact of the Quality of Information Products on Information System Users' Job Satisfaction: an Empirical Investigation. Information Systems Journal, Vol. 10, No. 4, pp. 323-345 https://doi.org/10.1046/j.1365-2575.2000.00087.x
- Kasperson, R. E. and PijawKa, K. D. (2001) Societal Response to Hazards and Major Hazard Events: Comparing Natural and Technological Hazards. Publics Administration Review, Vol. 45. Special Issue, pp. 7-18
- Locke, E. A. (1976) Job Satisfaction and Job Performance: A Theoretical Analysis. Organizational Behavior and Human Decision Processes, Vol. 5, pp. 484-500
- Nunnally, J. C. (1978) Psychometric Theory. New York: McGraw Hill
- O'Brien, J. A. (1991) Introduction to Information System in Business Management. 6th ed., Richard Irwin, Inc., pp. 286-288
- Olson, M. H. and Lucas, H. C (1982) The Impact of Office Automation on the Organization: Some implication for Research and Practice. Communication of the ACM, Vol. 25, No. 11, pp. 837-847
- Orr, K. (1998) Data Quality and Systems Theory. Communications of the ACM, Vol. 41, No. 2, pp. 66-71
- Seddon, P. B. and Kiew, M. Y. (1994) A Partial Test and Development of the DeLone and McLean Model IS Success. Proceeding of the 15th International Conference of Information on System, pp. 99-110
- Senn, J. A. (1980) Management's Assessment of Computer Information Systems. Journal of Systems Management, Vol. 11, No. 9, pp. 6-11
- Tayi, G. K. and Ballou, D. P. (1988) Examining Data Quality. Communications of the ACM, Vol. 41, No. 2, pp. 54-57
- Wang R. Y. and Strong D. M. (1996) Beyond Accuracy: What Data Quality Means to Data Consumers. Journal of MIS, Vol. 12, No. 4, pp. 5-34
- Zmud, R. W. (1978) An Empirical Investigation of the Dimensionality of the Concept of Information. Decision sciences, Vol. 9, No. 2. pp. 187-195 https://doi.org/10.1111/j.1540-5915.1978.tb01378.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