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김주호. (2001). E-mail 광고유형별 효과분석. 광고연구, 53, 47−71
- 마크, 고베. (2002). 감성디자인 감성브랜딩. 이상민 옮김 (2002). 서울: 김앤김북스
- 박재옥, 이경훈. (2007). 모바일 의류광고유형 및 소비자 관여에 따른 광고태도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31(1), 131−140 https://doi.org/10.5850/JKSCT.2007.31.1.131
- 쌍방향 콜레보레이션, 패션 속으로. (2005, 1. 3). 패션채널. 자료검색일 2007, 12. 10, 자료출처 http://www.fashionchannel.co.kr
- 양윤주. (2004). 정보처리동기, 제휴브랜드 시장지위가 브랜드 희석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경영학회, 33(1), 113−133
- 유오균. (2007). 브랜드 제휴에 대한 평가에 있어서 제휴파트너의 부정적 정보의 효과. 충주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윤지영. (2004). 패션기업의 제휴유형과 브랜드 제휴에 대한 태도.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이문규. (2003). 브랜드 제휴의 유형에 따른 소비자 평가. 한국경영학회, 32(3), 875−905
- 이승희. (2005). 브랜드 이미지와 광고모델 이미지의 일치성이 패션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한국패션비즈니스학회지, 9(4), 161−169
- 이영선. (1991). 소비자의 의복관여와 외적정보탐색.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 이우용, 권오용. (1998).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한 공동마케팅의 전략적 활용. 서강경영논총, 9(0), 343−357
- 이은영. (1991). 의복평가기준의 이론적 틀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15(3), 321−334
- 이은택, 정만수. (2001). 설득커뮤니케이션. 서울: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
- 이재훈. (2000). 섬유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관한 연구. 경영연구, 15(4), 99−116
- 이정행. (2005). 메시지 소구방식에 따른 광고모델 유형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관여도를 중심으로. 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임경복. (2001). 지각된 위험과 의복관여도가 정보탐색 활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학회지, 25(2), 206−216
- 임경복. (2007). 의복관여도와 충성성향이 정보탐색 활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학회지, 31(9), 1396−1407 https://doi.org/10.5850/JKSCT.2007.31.9_10.1396
- 장유리. (2000). 문화이벤트의 효율을 높이기 위한 Event Identity에 관한 연구: 국내의 전시형 문화이벤트를 중심으로.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장윤희. (2005). 브랜드 제휴가 소비자의 제휴브랜드 제품태도에 미치는 영향. 서강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정세하. (2004). 기업간 브랜드 제휴전략에 의한 브랜드 자산가치 증가에 관한 연구: 브랜드 이미지 및 지각 품질에 근거한 자산가치 증가에 대한 연구.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조동성, 조현덕. (1998). 국내 파트너 기업특성이 외국인 합작기업의 성과에 미치는 영향. 한국경영학회 추계학술발표논문집, 95−99
- 패션비즈니스의 향후 전망. (2001, 4). 패션비즈. 자료검색일 2007, 12. 12, 자료출처 http://www.fashionbiz.co.kr
- 패션업계의 공동마케팅 collaboration 사례. (2003, 1. 27). 삼성패션연구소. 자료검색일 2007, 11. 20, 자료출처 http://www.samsungdesign.net
- 홍원표. (2005). 패션기업 콜레보레이션 실태와 특성. 한국의류학회지, 30(7), 1001−1011
- Park, C. W. & Allan, D. S. (1996). Composite branding alliances: An investigation of extension and feedback effect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3, 453−466 https://doi.org/10.2307/3152216
Cited by
- Consumer Responses toward Fashion Collaboration Brands -Effects of Collaboration Type and Brand Sensitivity- vol.36, pp.10, 2012, https://doi.org/10.5850/JKSCT.2012.36.10.10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