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권혁자. (1997). 호텔종사원의 갈등요인이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세종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성희, 김가영, 이선재. (1999). 의류점포의 서비스 품질 차원. 한국의류학회지, 23(3), 435-446
- 김영진. (2000). 관광호텔 지배인의 리더십 유형이 자긍심과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조선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용순. (2001). 호텔기업에 직속상사의 리더십이 종사원의 조직시민 행동에 미치는 영향. 충북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김혜원, 박경애. (2003). 백화점 판매원의 고객지향성이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판매원관점 대 고객관점. 한국의류학회지, 27(11), 1270-1278
- 민병준, 박경희. (2004). 호텔조직의 임파워먼트가 비재무적 직무성과 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호텔관광연구, 6(1):121-131
- 서문식, 김상희. (2002). 판매원의 감정부조화와 감정적 고갈이 고객 지향성 및 고객의 서비스품질 평가에 미치는 영향. 마케팅연구, 17(4), 47-75
- 송광영. (2003). 윤리경영의 의식 및 실천정도와 조직유효성의 관계에 있어서 신뢰의 조절효과. 대전대학교 박사학위논문
- 신유근. (1992). 기업과 사회, 서울: 경문사. p
- 오창호, 임종원, 신건철. (2005). 사회적 책임구현과 윤리경영의 실천 : 롯데마트. 한국마케팅저널, 7(3), 83-104
- 위평량, 김운봉. (2006). 윤리경영과 기업가치 간의 관계에 대한 실증분석. 국제지역연구, 10(1), 450-475
- 윤대혁. (2005). 윤리경영의 유형과 조직의 특성이 조직구성원의 결과행위에 미치는 영향. 인적자원관리연구, 12(3), 69-95
- 이건희, 최창명. (2007). 윤리경영론. 서울: 박영사
- 이종영. (2003). 기업윤리-이론과 실제. 서울: 삼영사
- 이진규. (2001). 세계화 시대의 기업윤리와 기업문화 정립방안. 대한상공회의소
- 전국경제인 연합회. (2006). 우리기업의 윤리경영 추진현황과 과제
- 정효선, 김미정, 윤혜현. (2007). 외식산업에서 윤리경영 실행정도에 따른 종사원의 직무만족. 한국호텔경영학회, 16(1), 105-120
- 조은영, 구양숙. (2002). 의류제품 판매원에 대한 고객만족과 판매원 충성도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6(3/4), 431-442
- 최창명, 김성수. (2005). 윤리경영의 운영과 리더에 대한 신뢰가 조 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기업경영연구, 21, 89-119
- 홍금희. (2000). 의류점포 유형에 따른 서비스 품질과 점포 만족도. 한국의류학회지, 24(5), 760-771
- Bateman, T. S. & Organ, D. W. (1983). Job satisfaction and the good soldier: The relationship between Affect and employee citizenship.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26(4), 587-595 https://doi.org/10.2307/255908
- Carroll, A. B., & Buchholtz. A. K. (2000). Business and Society: Ethics and Stakeholder Management. Ohio: South-Western College Publishing
- Cummings, L. S. (2000). The financial performance of ethical investment trusts: An Australian perspective. Journal of Business Ethics. 25(1), 79-92 https://doi.org/10.1023/A:1006102802904
- Goodpaster, K. E. (1983). Business ethics: The field and the course. In W. Management Harvard Business Case 383-007, Harvard College, Boston, MA
- Hyman, M. R., & Curran, C. M. (2000). The Volitionist's Manifesto. Journal of Business Ethics, 23(3), 323-337 https://doi.org/10.1023/A:1006218610190
- Joseph, W. W. (1994). Business ethics-a managerial stakeholder approach. Bermont, Calif.: Wadsworth Publishing Co
- Koh, H. C., & Boo, E. H. Y. (2001). The link between organizational ethics and job satisfaction: A study of managers in singapore. Journal of Business Ethics, 29(4), 309-324 https://doi.org/10.1023/A:1010741519818
- Lee, C. Y., & Yoshihara, H. (1997). Business ethics of korean and japanese managers, Journal of Business Ethics, 16(1), 7-21 https://doi.org/10.1023/A:1017948609450
- Low., J, & Kalafut, P. C. (2002). Invisible advantage: How intangibles are driving business performance, Perseus
- Martin, W. B. (1987). A new approach to the understanding and teaching of service behavior. Hospitality Education and Research Journal, 11(2), 256-257
- Mize, K. J., Stanforth, N., & Johnson, C. (2000). Perceptions of retail supervisors' ethical behavior and front line managers' organizational commitment. Clothing and Textiles Research Journal, 18(2), 100-110 https://doi.org/10.1177/0887302X0001800204
- Mowday, R. T., Steers, R. M., & Porter, L. W. (1979). The measurement of organizational commitment. Journal of Vocational Behavior, 14, 224-247 https://doi.org/10.1016/0001-8791(79)90072-1
- Nash, L. L. (1993). Good intentions aside. Boston: Harvard Business School Press, 5
- Organ, D, W. (1988). The Motivational Basis of Organizational Citizenship Behavior. Research in Organizational Behavior, 12, 43-72
- Price, J. L. (1968). Organizational effectiveness. Homewood, Illinois: Richard D. Irwin
- Schneider, B. (1990). The climate for service: Application of the construct. In B. Schneider(ed.). Organizational Climate and Culture, San francisco: Jossey-Bass
- Tett, R. P., & Meyer, J. P. (1993). Job satisfaction, organizational commitment, turnover intention, and turnover: Path analyses based on meta-analytic findings. Personnel Psychology, 46(2), 259-293 https://doi.org/10.1111/j.1744-6570.1993.tb00874.x
- Vardi, Y. (2001). The effects of organizational and ethical climates on misconduct at work. Journal of Business Ethics, 29(4), 325-337 https://doi.org/10.1023/A:1010710022834
- Verschoor, C. C. (1998). A study of the link between a corporation's financial performance and its commitment. Journal of Business Ethics, 17(13), 1509-1516 https://doi.org/10.1023/A:1006020402881
- Vitell, S. J., & Davis, D. L. (1990). The relationship between ethics and job satisfaction: An empirical investigation. Journal of Business Ethics, 9(6), 489-494 https://doi.org/10.1007/BF00382842
- Weaver, G. R., Trevino, L. K., & Cochran, P. L. (1999). Corporate ethical programs as control systems: Influences of executive commitment and environmental factors.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42(1), 41-57 https://doi.org/10.2307/256873
- Wimbush, J. C., & Shepard, J. M. (1994). Toward understanding of ethical climate: Its relationship to ethical behavior and supervisory influence. Journal of Business Ethics, 13, 637-647 https://doi.org/10.1007/BF00871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