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강명수, 송창석, 신종칠. (2006). 서비스 종업원의 전문성과 관계적 행위가 관계성과에 미치는 영향. 경영학 연구, 35(3), 961-985
- 강병서, 조철호. (2005). 연구조사방법론. 서울: 무역경영사, pp. 364- 365
- 김상현, 오상현. (2002). 고객재구매의도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고객 가치, 고객만족, 전환비용, 대안의 매력도. 마케팅연구, 17(2), 25-55
- 김선옥. (2003). 피부미용실의 서비스품질이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 향. 배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김성남. (2005). 미용 서비스품질 지각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분 석.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 김용숙. (2005). 의류 대여 점포의 서비스 품질, 관계의 질, 관계지속 의도. 복식, 55(2), 105-115
- 김철민. (2002). 서비스 충성도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미용원 이 용자를 중심으로. 마케팅관리연구, 7(2), 87-115
- 김현경, 박소연, 이문규, 이동진. (2004). 서비스 신뢰와 충성도의 결 정요인 및 발달과정에 대한 정성적 분석. 마케팅연구, 19(4), 1-33
- 보건복지가족부. (2008). 2008년도 공중위생관리 사업안내. 서울
- 박노현, 전태유, 황애란. (2007). 백화점 의류매장의 지각된 서비스품 질, 관계품질, 충성도와의 관계. 한국의류산업학회지, 9(1), 55-64
- 박은주, 장영용. (2002). 미용서비스의 과정적, 결과적 품질과 소비자 만족에 관한 연구. 복식문화연구, 10(4), 350-363
- 박정은, 이성호, 채서일. (1998). 서비스 제공자와 소비자 간의 관계 의 질이 만족과 재구매의도 관계에 미치는 조정역할에 관한 탐 색적 연구. 마케팅연구, 13(2), 119-139
- 박종순. (2005). 미용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과 점포충성도 및 구전 활동. 경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배병렬. (2005). LISREL 구조방정식모델: 이해와 활용. 서울:도서출 판 청람, pp. 209
- 송윤헌, 심진보. (2006). 서비스 품질과 관계 품질의 성과. 경영학연구, 35(4), 1261-1280
- 신종칠, 강명수. (2005). 서비스 특성이 서비스 제공기업과 고객 간 의 관계형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마케팅연구, 20(1), 29-54
- 윤수용. (2006). 뷰티살롱의 서비스질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 한 연구. 한국미용학회지, 12(1), 3-12
- 이유재, 라선아. (2003). 서비스품질의 각 차원이 CS에 미치는 상대 적 영향에 대한 연구: 기존고객과 잠재고객의 비교를 중심으로. 마케팅연구, 18(4), 67-97
- 이유재, 이준엽. (2001). 서비스 품질의 측정과 기대효과에 대한 재 고찰: KS-SQI 모형의 개발과 적용. 마케팅연구, 16(1), 1-26
- 이유재, 이청림. (2005). 전환비용의 선행요인 및 결과변수에 대한 연 구: 서비스 가입형태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마케팅연구, 20(3), 1-28
- 장형유, 정기한. (2005). 전환비용, 고객애호도, 브랜드 선호도가 고객 만족과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비스 산업을 중심으로. 서비스경영학회지, 6(2), 187-214
- 전양진, 전옥주. (2007). 20-40대 남성의 이미용 서비스만족도와 재 방문 의도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31(5), 826-835
- 정현숙. (2006). 미용서비스 소비자의 인적 충성과 점포충성에 관한 이원적 충성행동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 한상린. (2004). 레스토랑의 서비스 품질이 고객유지와 구전에 미치 는 영향: 관계적요인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마케팅관리연구, 9(1), 29-46
- 황선아, 황선진. (2001). 미용실 서비스품질과 소비자 만족에 관한 연 구. 복식, 51(8), 171-183
- Bendapudi, Neeli., & Leonard L. Berry. (1997). Customers' motivation for maintaining relationship with service providers. Journal of Retailing, 73(1), 15-37
- Bowen, John., (1990). Developing of a taxonomy of service to gain strategic marketing insight.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18(1), 43-49 https://doi.org/10.1007/BF02729761
- Brady, Michael K., & J. Joseph Cronin Jr. (2001). Some new thoughts on conceptualizing perceived service quality: A hierarchical approach. Journal of Marketing, 65(July), 34-49 https://doi.org/10.1509/jmkg.65.3.34.18334
- Burnham, Frels., & Mahajan. (2003). Consumer switching costs: A typology,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31(2), 109-126 https://doi.org/10.1177/0092070302250897
- Caruana, A. (2003). The impact of switching costs on customer loyalty: A study among corporate Customers of mobile telephony. Journal of Targeting. Measurement and Analysis for Marketing, 12(3), 256-268 https://doi.org/10.1057/palgrave.jt.5740113
- Chiou, J. S., Droge, C. and Hanvanich, S. (2002). Does customer knowledge affect how loyalty is formed?. Journal of Service Research, 5(2), 113-124 https://doi.org/10.1177/109467002237494
- Crosby, L. A., Evans, K. R., & Cowles. D. (1990). Relationship quality in services selling: An interpersonal influence perspective, Journal of Marketing, 54(July), 68-81 https://doi.org/10.2307/1251817
- Dick, A. S. and Basu, K. (1994). Customer loyalty: toward and integrated conceptual framework.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2(Winter), 99-113 https://doi.org/10.1177/0092070394222001
- Ganesan, Shankar. (1994). Determinants of long-term orientation in buyer-seller relationships. Journal of Marketing, 58(2), 1-19
- Garbarino E., & M. S. Johnson. (1999). The differnnt roles of satisfaction, trust, and commitment in customer relationships. Journal of Marketing, 63(April), 70-87 https://doi.org/10.2307/1251946
- Gremler, D. D., & S. W. Brown. (1996). Service loyalty: Its nature, importance and implications. in B. Edvardsson, S. W. Brwon, R. Johnston, and E. E. Scheuing(Eds.), Proceedings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 171-180
- Hair, Joseph F., Jr., Rolph E. Anderson, Ronald L. Tatham, and William C
- Black. (1995). Multi-variate date analysis with readings, 4th ed, New York; Macmillan Publishing Company
- Jones, M. A. (1998). Satisfaction and repurchase intentions in the service industry: The moderating influence of switching barrier, University of Alabama
- Jones, M. A., D. L. Mothersbaugh & S. E. Beatty. (2000). Switching barriers and repurchase intentions in services. Journal of Retailing, 76(2), 259-274 https://doi.org/10.1016/S0022-4359(00)00024-5
- Jonathan, L, Janghyuk. L. and L. F. (2001). The impact of switching costs on the customer satisfaction-loyalty link: Mobile phone services in France. Journal of the Services Marketing, 15, 35-46 https://doi.org/10.1108/08876040110381463
- Lam, S. Y., V. Shankar & M. K. E. B. Murthy. (2004). Customer value, satisfaction, loyalty and switching costs: An illustration from business-to-business services context. Journal of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32(3), 293-311 https://doi.org/10.1177/0092070304263330
- Morgan, Robert M. & Shelby D., Hunt. (1994). The commitment-trust theory of relationship marketing. Journal of Marketing, 58(July), 20-38
- Oliver, Richard L. (1993). A conceptual model of service quality and service satisfaction. in Advance in Service Marketing and Management, Swarts
- Terasa A., Bowen, Davis E. & Brown, Stephen W. eds., Greenwich, CT; JAI Press, 65-86
- Parasuraman, Zeithaml, Berry. (1985). Problem and strategies in services marketing. Journal of Marketing, 49(Spring), 33-46 https://doi.org/10.2307/1251563
- Parasuraman, Zeithaml, Berry. (1994). Reassessment of expectations as a comparison standard in measuring service quality: implications for further research. Journal of Marketing, 58(February), 111-125 https://doi.org/10.2307/1252255
- Reichheld & W. Eral Sasser, Jr. (1990). Zero defection: Quality cornes to services. Harvard Business Review, 68(5), 105-111
- Reynolds, Kristy E. & Sharon E. Beatty. (1999). Consumer benefits and company consequences of customer-salesperson relationship in retailing. Journal of Retailing, 75(1), 11-32 https://doi.org/10.1016/S0022-4359(99)80002-5
- Robert, K. S. Brodie, R. (2003). Measuring the quality of relationships in consumer services: An empirical study.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37. 1-2 (February 26), 169-196 https://doi.org/10.1108/03090560310454037
- Rust, R. T. and Oliver, R. L. (1994). Service quality: Insights and managerial implications from the frontier, in service quality: new directions in theory and practice, Roland T. Rust and Richard L. Oliver(Eds.), Thousand Oaks, CA: Sage Publications, 1-19
- Ruyter, K. D., M. Wetzels, & J. Bloemer. (1998). On the relationship between perceived service quality, service loyalty and switching costs. International Journal of Service Industry Management, 9(5), 436-453 https://doi.org/10.1108/09564239810238848
- Sirdeshmukh, D., J. Singh., & Barry Sabol. (2002). Consumer trust, value, and loyalty in relational exchanges. Journal of Marketing, 66(1), 15-37 https://doi.org/10.1509/jmkg.66.1.15.18449
- Schmenner, R. W. (1986). How can service business survive and prosper?. Sloan Management Review, 22(Spring), 21-32
- Wulf, K. D Schroder, G. O. & Iacobucci, D. (2001). Investments in customer relationship: A cross-country and cross-industry exploration. Journal of Marketing, 65(October), 33-50 https://doi.org/10.1509/jmkg.65.4.33.18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