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김주희, 박옥련. (2004). 20-30대 남성소비자의 가치의식에 따른 의 류쇼핑성향과 정보원 활용. 한국생활과학학회지, 13(2), 291-300
- 김건수, 박재옥, 이규혜, 서문숙. (2007). 남성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 일에 따른 의복가치. 한국의류학회지, 31(4), 646-657 https://doi.org/10.5850/JKSCT.2007.31.4.646
- 김지현, 홍금희. (2000). 남성집단의 의복추구혜택에 따른 쇼핑성향 과 정보원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4(1), 43-54
- 김세희. (2000). 의류 상품 소비자의 판매촉진 반응유형과 쇼핑성향.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강경자, 김은정. (1995). 의복구매시 소비자의 의사결정과정에서 디 스플레이의 역할. 복식문화연구, 25, 171-181
- 김미란. (2004). 패션점포 VMD의 구성요소와 소비자태도가 의복구 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소영. (1994). 소비자의 의복쇼핑성향과 점포애고행동에 관한 연 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진원. (2000). 쇼핑가치, 점포속성 및 과업상황이 의복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의류점포내 감정을 중심으로-. 이화여자대학교 대학 원 박사학위논문
- 노현지. (2003). 20-30대 남성 소비자의 의복구매행동수준에 따른 쇼 핑성향과 정보원 활용에 관한 연구: 서울, 경기지역을 중심으로. 동덕여자대학교 전문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박광희. (2000). 소비자의 가치와 의복 쇼핑성향과의 관계 연구. 소비자학연구, 11(1), 49-58
- 박현희, 전중옥. (2004). VMD구성요소와 패션브랜드 태도효과에 관 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8(2), 224-234
- 서미아. (1988). 남성 기성복의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대 학원 박사학위논문
- 신수연, 김용덕. (2000). 20, 30대 성인남성의 캐쥬얼 의류쇼핑성향과 자기이미지 및 점포속 성에 관한 연구. 복식문화연구, 8(2), 305-314
- 신수연, 김희수. (2002). "여성의류매장의 VMD(Visual Merchandising) 에 관한 연구." 복식문화연구, 10(6), 617-632
- 이학식, 안광호. (1995). 소비자행동, 법문사
- 유영배. (2002). 유통환경 디스플레이, 디자인하우스
- 전중옥, 박현희. (2005). 패션 VMD 인지 측정 도구 개발을 위한 연 구. 마케팅관리연구, 10(2), 117-139
- 진병호, 고애란. (1999). 의류구매시 소비자가 지각하는 다양한 가격 차원이 쾌락적 쇼핑가치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학연구, 10(3), 67-84
- 표희수. (2005). 골프웨어 소비자들의 쇼핑가치에 따른 점포선택행동 에 관한 연구. 동아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2030 남성 시장을 잡아라, (2007). 패션채널, pp.84-85
- 황진숙, 이기춘. (2000). 남자대학생의 라이프스타일 요인이 의복의 구매동기, 정보원활용, 의복선택기준에 미치는 영향 연구. 복식, 50(4), 63-72
- 황진숙. (2003). 인터넷 의류구매 대학생의 가치와 의복추구혜택에 미 치는 영향. 한국의류학회지, 27(1), 154-161
- 황선진, 김현진, 황경순. (2005). 쇼핑가치, 판매 촉진, 패션 점포 유 형이 소비자의 패션 점포 방문 행동에 미치는 영향. 생활과학연구, 8, 91-104
- Babin, B.J., Darden, W.R. and Griffin, M. (1994). Work and/or fun: Measuring hedonic and utilitarian shopping value.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0(3), 644-656 https://doi.org/10.1086/209376
- Bloch, P.H. and Richins, M.L. (1983). Shopping without purchase: An investigation of consumer browsing behavior.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10, 389-393
- Bellenger, D.N. and Korgaonkar, P. (1980). Profiling the recreational shopper. Journal of Retailing, 56(3), 77-92
- Erdem, O., Oumlil, A.B. and Tuncalp, S. (1999). Consumer values and the importance of store attributes. International Journal of Retail and Distribution Management, 27(4), 137-144 https://doi.org/10.1108/09590559910268435
- Gutman, J. and Mills, M.K. (1982). Fashion life style, self-concept, shopping orientation, and store patronage: An integrative analysis. Journal of Retailing, 58(2), 64-86
- Hirschman, E.C. and Holbrook, M.B. (1982). The experiential aspects of consumption: Consumer fantasies, feelings, and fun.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9, 132-140 https://doi.org/10.1086/208906
- Katerattanakul, P. and Siau, K. (2003). Creating a virtual store image. Communications of The ACM, 46(12), 226-232
- Payne, J.W., Bettman, J.R. and Johnson, E.J. (1992). Behavioral decision research: A constructive processing perspective. Annual Review of Psychology, 43, 87-131 https://doi.org/10.1146/annurev.ps.43.020192.000511
- Pitts, R. E. and Woodside, A. G. (1983). Personal value influences on consumer product class and brand preferences. Journal of Social Psychology, 119(1), 27-53
- Sankar, S., Lauren, G.B. and Sucharita, C. (2002). Window displays and consumer shopping decisions. Journal of Retailing and Consumer Services, 9, 277-290 https://doi.org/10.1016/S0969-6989(01)0003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