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김미숙.김소영 (2001) 인터넷 패션쇼핑몰에 대한 소비자의 만족.영향요인. 한국의류학회지, 25(7), 1353-1364
- 김상봉 (2000) 인터넷 쇼핑몰의 점포이미지가 소비자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현정.이은영.박재옥 (2000) 인터넷을 통한 패션상품구매행동의 탐색적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4(6), 907-917
- 김효신.이선재 (2001)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패션상품 구매의도 결정요인. 복식, 51(6), 117-128
- 박용찬 (2000) "e-비즈니스 파워=e-Business power". (주)시그마인사이트컴, 서울
- 박은주.강은미 (2005) 온라인 패션쇼핑몰에서 쇼핑몰 속성과 쇼핑가치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학회지, 29(11), 1475-1484
- 박철 (2000) 인터넷 정보탐색 가치가 인터넷 쇼핑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쇼핑몰 방문빈도와 구매의도를 중심으로-. 마케팅연구. 15(1), 143-162
- 안광호.김상용.김주영 (2001) "인터넷마케팅원론". 법문사, 서울
- 안광호.이윤주 (2002) 쇼핑가치가 점포이미지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소비자구매의도간의 관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소비자학연구, 13(4), 101-122
- 유현정.김기옥 (2001) 쇼핑몰 유형별 인터넷쇼핑에 대한 소비자만족모델-20, 30대 소비자를 중심으로-. 소비자학연구, 12(4), 223-255
- 윤혜경.권수애 (2004) 대학생들의 인터넷 패션쇼핑몰 및 의류제품 평가기준. 대한가정학회지, 42(8), 49-64
- 이경화.조재희 (2001) 인터넷 의류쇼핑몰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 평가-의류치수체계를 중심으로-. 복식, 51(3), 129-139
- 이은진.홍병숙 (2006) 서비스품질평가와 지각된 위험이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패션상품 구매의도 및 만족에 미치는 영향. 대한가정학회지, 44(5), 79-87
- 이인수 (2005) 온라인 쇼핑몰에 따른 고객이용만족에 관한 연구. 단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이학식.김 영.정주훈 (1999) 실용적/쾌락적 쇼핑가치와 쇼핑만족: 구조모델의 개발과 검정. 경영학연구, 28(2), 505-538
- 임종원.전종근.강명수 (2000) 인터넷 쇼핑몰에 대한 고객애호도의 결정요인. 한국마케팅저널, 3(3), 110-137
- 장은영 (2005) 국내 인터넷 의류쇼핑몰의 유형별 사이트 구성요소 비교분석. 복식, 55(6), 76-92
- 전달영.김찬호 (2004) 인터넷 종합쇼핑몰과 전문쇼핑몰의 쇼핑만족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요인 비교연구. 마케팅과학연구, 13, 1-27 https://doi.org/10.1080/12297119.2004.9707209
- 전종근.홍성태 (2003) 인터넷쇼핑에서 구매이후의 평가속성이 재구 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경영학연구, 31(7), 1765-1786
- 조광행.박봉규 (1999) 점포충성도에 대한 전환장벽과 고객만족의 영향력에 관한 실증연구. 경영학연구, 28(1), 127-149
- 조영주.임숙자.이승희 (2001)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의류제품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위험지각을 중심으로-. 한국의류학회지, 25(7), 1247-1257
- 최경아.전양진 (2007) 인터넷 패션쇼핑몰 유형별 소비자만족도와 재방문 의도. 한국의류학회지, 31(2), 300-307 https://doi.org/10.5850/JKSCT.2007.31.2.300
- Baker, D.G. and Parasuraman, A. (1994) The Influence of store environment on quality inferences and store image.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2(4), 328-339 https://doi.org/10.1177/0092070394224002
- Bloemer, J. and Ruyter, K. (1998) On the Relationship between store image, store satisfaction and store loyalty.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32(5), 499-513 https://doi.org/10.1108/03090569810216118
- Chen, Q. and William, D.W. (1999) Attitude toward the site.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Sep.Oct, 27-37
- Hoffman, D.L., Thomas. P.N. and Patrali C. (1995) Commercial scenarios for the web: Opportunities and challenges. Journal of Computer-Mediated Communication, 1(3), 23-45
- Howard, J.A. (1974) "The Structure of Buyer Behavior, Consumer Behavior; Theory and Application". Bostone, Allyn & Bacon
- Jones, M.M. and Beatty, S. (2000) Switching barriers and repurchase and repurchase intentions in services. Journal of Retailing, 76(2), 295-274
- Korgaonkar, P.K, Daulat, L. and Babara, P. (1985) A structural equations approcaoce toward examination of store attitude and store patronage behavior. Journal of Retailing, 61(2), 243-256
- Lohse, G.L. and Spiller, P. (1998) Electroic shopping: The effect of customer interfaces on traffic and sales. Communications of the ACM, 41(7), 81-87 https://doi.org/10.1145/278476.278491
- Oliver, R.L. and Swan, J.E. (1989) Consumer perceptions of interpersonal equity and satisfaction in transactions: A field survey approach. Journal of Marketing, 53(April), 21-35
- Oliver, R.L. (1980) Measurement and evalution of satisfaction precesses in retail settings. Journal of Retailing, 57, 25-48
- Szymanski, D.M. and Richard, T.H. (2000) E-satisfaction: An initial examination. Journal of Retailing, 76(3), 309-322 https://doi.org/10.1016/S0022-4359(00)00035-X
- Taylor, S.A. and Thomas, L.B. (1994) An assessment of the relationship between service quality and customer satisfaction in the formation of consumers' purchase intentions. Journal of Retailing, 70(2), 163-178 https://doi.org/10.1016/0022-4359(94)90013-2
- http://www.heraldbiz.com 해럴드경제(2007년 1월 16일 기사 'e속에 패션리더 있다')
- http://kr.blog.yahoo.com/yusangphil/1213.html 신세계유통연구소('2007 년 유통업전망보고서')
- http://www.nso.go.kr 통계청(2007년 5월 사이버쇼핑몰통계조사결과)
- http://www.rankey.com 랭키닷컴(2007년 5월 종합몰과 패션전문몰 순위조사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