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문헌
- 개포고등학교. 2002. '학습자료 이용지도 프로그램을 통한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 신장 방안'. 서울: 同고등학교(2001-2002 서울특별시교육청 지정 학교도서관 운영 활성화 시범학교 보고서)
- 김해정. 2005. '소크라테스의 산파술에 비추어본 학습자 존중 교육의 의미'. 석사학위논문.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초등교육학과
- 대전고등학교. 2004. '도서관 운영의 다양화를 통한 효율적인 학교도서관 활용 방안' 대전: 同고등학교(교육인적자원부 지정 학교도서관 활용 활성화 정책 연구학교 운영 보고서)
- 명지원. 2000. '홀리스틱교육에 의한 통합교육 과정 구성'. 박사학위논문. 동국대학교 대학원, 교육학과
- 명지원. 2006. '기존 통합교육과정의 한계와 그 극복으로서 홀리스틱 통합교육과정.' '한국홀리스틱교육학회지', 10(1): 17-32
- 서울특별시교육청. 2005a. '중.고등학교 국어 독서지도자료집'. 서울: 同 교육청
- 서울특별시교육청. 2005b. '중.고등학교 국사 독서지도자료집'. 서울: 同 교육청
- 서울특별시교육청. 2005c. '중.고등학교 국사 독서지도자료집'. 서울: 同 교육청
- 송민영. 2007. '홀리스틱 통합교육과정의 효율적인 운영 방안 모색.' '홀리스틱교육연구', 11(1): 75-100
- 송기호. 2006. '학교도서관 교육의 실제'. 서울: 한국도서관협회
- 송기호. 2007a. '학교도서관 교육 활성화 전략으로서 통합 교육과정 개발에 대한 연구.' '한국도서관.정보학회지', 38(4): 87-116
- 송기호. 2007b. '창의적 문제해결능력 신장을 위한 학교도서관 활용수업 모형.' '독서문화연구', 7(2007): 67-111
- 송기호. 2008. '교과연계성 강화를 위한 학습주제 중심의 통합 정보활용교육과정에 대한 연구'. 박사학위논문. 연세대학교 대학원, 문헌정보학과
- 송기호, 이승길, 이선희, 이동연, 이정현, 소병문. 2008. '중.고등학교 교수학습 동반자'. 서울: 오롬DLS
- 안효일. 2005. 'Polanyi의 지식이론에 비추어본 통합 교육과정의 성격'. 박사학위논문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교육학과
- 유소영. 2004. '정보이용능력 기준과 정보처리학습모형에 관한 연구.' '한국도서관.정보학회지', 35(4): 251-269
- 조연순, 성진숙, 이혜주. 2008. '창의성 교육: 창의적 문제해결력 계발과 교육 방법'. 서울: 이화여자대학교출판부
- 이병기. 2005 '학교도서관과 교육과정의 통합 전략에 관한 연구.' '한국문헌정보학회지', 39(2): 85-105
- 이병기. 2006a. '정보활동 중심의 도서관활용수업 모형에 관한 연구.' '한국도서관.정보학회지', 37(2): 25-46
- 이병기. 2006b. '정보활용교육론'. 고양 : 조은글터
- 한국도서관협회 도서관기준작성특별위원회. 2003. '한국도서관기준'. 서울: 한국도서관협회
- American Association of School Librarians (AASL), & Association for Educational Communications and Technology (AECT). 1998. Information Power: Building Partnerships for Learning. Chicago: American Library Association
- Burke, Jim . 2002. Tools for Thought: Graphic Organizers for Your Classroom. Ports mouth, NH: Heinemann
- California School Library Association. 1997. From Library Skills to Information Literacy:Handbook for the 21st Century. 2nd ed. California: Hi Willow Research and Publishing
- Carletti, Silvana, Suzanne Girard, & KathleneWilling. 1991. The Library/Classroom- Connection. Ontario: Pembroke Publishers Limited
- Chang, Marial L. 2006. Science Graphic Organizers & Mini-Lessons. New York: Scholastic Inc
- Doiron, Ray, & Judy Davies. 1998. Partners in Learning: Students, Teachers, and School Library. Englewood: Libraries Unlimited
- Drake, Susan M., & Rebecca C. Burns. 2006. Integrated Curriculum. '통합교육과정'.박영무, 강현석, 김인숙, 허영식 공역. 서울: 원미사
- Everhart, Nancy. 2003. Controversial Issues in School Librarianship: Divergent Perspectives. Worthington: Linworth Publishing
- Logan, Debra Kay. 2000. Information Skills Toolkit: Collaborative Integrated Instruction for the Middle Grades. Worthington, Ohio: Linworth Publishing
- Fogarty, Robin. 1991. How to Integrate the Curricula. 구자역, 구원희 옮김. 1998. '교사를 위한 교육과정 통합의 방법'. 서울: 원미사
-
Catts, R., & J. Lau. 2008. Towards Information Literacy Indicators. Paris: Unesco.[cited. 2008. 05. 29]
- Grassian, Esther S., & John R. Kaplowitz. 2001. Information Literacy Instruction: Theory and Practice. New York: Neal-Schuman
- Kearney, Carol A. 2000. Curriculum Partner:Redefining the Role of the Library Media Specialist. Westport: Greenwood Press
- Logan, Debra Kay. 2000. Information Skills Toolkit: Collaborative Integrated Instruction for the Middle Grades. Worthington: Linworth Publishing
- Scraper, Katherine, & Vickie L. Scraper. 2006. Show Me: Graphic Organizers for Reading Comprehension across the Curriculum. Tucson: Good Year Books
- The Iowa City Community School District, & Mary Jo Langhorne. 2004. Developing an Information Literacy Program K-12. 2nd ed. New York: Neal-Schuman Publishers
- Thompson, Helen M., & Susan A. Henley. 2000. Fostering Information Literacy: Connecting National Standards, Goals 2000, and the SCANS Report. Englewood: Libraries Unlimi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