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권순기. (2001). 유통업자상표 의류제품 구매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구매동기 및 불만족에 관한 연구. 마케팅과학연구, 8, 1-16
- 김민수. (2002). 의류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품질평가속성. 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4(2), 113-126
- 김미경. (2000). 의류제품의 가격수용성 연구. 부산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김원수. (1986). 광고학개론. 서울: 경문사
- 류은정, 조오순. (2005). 인터넷 쇼핑가치가 의류제품의 인터넷 쇼핑행동에 미치는 영향. 쇼핑몰 속성지각과 위험지각을 중심으로. 복식문화연구, 13(2), 209-220
- 박은주, 강은미. (2005). 온라인 패션 쇼핑몰에서 쇼핑몰 속성과 쇼핑가치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학회지, 29(11), 1475-1484
- 박은주, 홍금희. (1999). 소비자의 가격태도와 위험지각에 따른 의류할인점 선택행동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3(4), 529-540
- 박철. (2002). 온라인 소비자의 인터넷 쇼핑몰 신뢰요인에 관한 질적 연구. 한국경영정보학회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371-380
- 박현숙, 곽원섭. (2003). 소비자의 가격, 품질지각에 관한 연구. 한국심리학회지, 4(2), 1-21
- 이두희, 전기홍, 임승희. (2001). 인터넷 이용 동기에 관한 동태적 연구. 소비자학연구, 4(1), 185-201
- 이선재, 김가영. (1999). 의류상품평가에 대한 외재적 단서의 영향. 복식, 43, 125-142
- 이유재. (1999). 서비스 마케팅. 서울: 현학사
- 이은진. (2005). 인터넷 쇼핑에서의 플로우 경혐과 실용적 가치 지각이 패션상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 이은진, 홍병숙. (2006). 서비스 품질 평가와 지각된 위험이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패션상품 구매의도 및 만족에 미치는 영향. 대한가정학회지, 44(5), 79-87
- 이정란, 유동근. (2004). 인터넷 상호작용성이 e-브랜드에 있어서 일체감, 관계품질,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경영정보학회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917-929
- 이학식, 정주훈, 이호배. (1998). 광고효과의 조절변수로서 인지욕구와 감성강도의 평가. 마케팅연구. 13(1), 105-131
- 이학식, 김영, 정주훈. (1999). 실용적/쾌락적 쇼핑가치와 쇼핑만족: 구조모델의 개발과 검정. 경영학연구, 28(2), 505-538
- 임숙자, 김선희. (1998). 의류 유통업태의 점포이미지와 의복 만족도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3(2), 185-195
- 임종원, 김재일, 홍성태, 이유재. (2000). 소비자 행동론 이해와 마케팅의 전략적 활용. 서울: 경문사
- 유창조, 김상희 (1994). Ethnographic 접근방식을 통한 쇼핑 행위에 관한 탐색적 연구: 확장된 개념, 감정의 다양성, 동기의 다양성. 소비자학연구, 5(2), 45-62
- 전성률, 허종호, 강석준. (2003). 인터넷 쇼핑몰 이용에 따른 소비자의 위험지각과 브랜드와 가격의 상대적 중요성, 소비자학연구, 4(4), 21-44
- 진병호. (1998). 의복 구매 시 소비자가 지각하는 가격 (제1보) -의복가격 차원의 타당성 검증. 한국의류학회지, 22(3), 417-427
- 채영일. (2003). SERVQUAL을 활용한 e비즈니스상의 고객 만족모델: 인터넷 쇼핑몰을 중심으로. 사회과학연구, 22(1), 15-29
- Abraham-Murali, L. & Littrell, M. A. (1995). Consumers' perceptions of apparel quality over time. Clothing and Textiles Research Journal, 13, 149-158 https://doi.org/10.1177/0887302X9501300301
- Belk, R. W. (1987). Material values in the comics: A content analysis of comic books featuring themes of wealth.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4, 26-42 https://doi.org/10.1086/209090
- Bloch, P. H. & Richins, M. L. (1983). A theoretical model for the study of product importance perceptions. Journal of Marketing, 47, 69-81 https://doi.org/10.2307/1251198
- Childers, T. L., Christopher L. C; Joan P., & Tephen C. (2001). Hedonic and utilitarian motivations for online rerail shopping behavior. Journal of Retailing, 77, 505-535
- Engel, J. E, Blackwell, R. D., & Miniard, P. W. (1995). Consumer vehavior (8th ed.). Forth Worth, TX: The Dryden Press
- Fischer, E. & Arnold, S. J. (1990). More than a labor of love: Gender roles and christmas gift shopping.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7, 333-345 https://doi.org/10.1086/208561
- Glock, R E. & Kunz, G. I. (1990). Apparel manufacturing: Sewn product analysis. New York: MacMillan Publishing Company
- Hines, J. D. & O'Neal, G. S. (1995). Underlying determinants of clothing quality: The consumer' perspective. clothing and Textiles Researcn Journal, 13, 227-233 https://doi.org/10.1177/0887302X9501300403
- Holbrook, M. B. & Hirschman, E. C. (1982). The experiential aspects of consumtion: Consumer fantasies, feelings and fun.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9, 132-140 https://doi.org/10.1086/208906
- Jacoby, J. & Olson, J. J. (1985). Perceived quality, lexington. MA: DC. Heath
- Jarvenpaa, S. L. & Todd, P. A. (1997). Consumer reactions to electronic shopping on the world wide web. International Journal of Electronic Commerce, 1(2), 59-88
- Lichtensteine, D. R, Ridgway, N. M., & Netemeyer, R. G. (1993). Price perceptions and consumer shopping behavior: A field study.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0(2), 234-245 https://doi.org/10.2307/3172830
- Lohse, G. L., Bellman, S., & Eric, J. J. (2000). Consumer buying behavior on the internet: Findings from panel data. Journal of interactive Marketing, 14(1), 15-29 https://doi.org/10.1002/(SICI)1520-6653(200024)14:1<15::AID-DIR2>3.0.CO;2-C
- Olson, J. C. & Jacoby, J. (1972). Cue utilization in the quality perception process. In M. Venkatesan (Ed.). Proceedings of the third annual conference of the association for consumer research (pp. 167-179). Iowa City: Association for Consumer Research
- Sherry, P. & Barton, E. J. (1990). Executive assessment: A comprehensive fit-based model. In W. A. Hamel (Ed.). Newport News, VA: Maximilian Press
- Szymanski, D. M. & Hise, R. T. (2000). e-Satisfaction: An initial examination. Journal of Retailing, 76(3), 309-322 https://doi.org/10.1016/S0022-4359(00)00035-X
Cited by
- Effect of SPA Brand Consumers' Emotional Consumption Value Orientation and Assessment of Marketing Mix Attributes on brand loyalty vol.65, pp.4, 2015, https://doi.org/10.7233/jksc.2015.65.4.045
- A Study on the Buying Behavior of Fashion Products in the Group Buying Type of Social Commerce - Focused on Shopping Value, Attitude, Purchase Intention, and Clothing Involvement - vol.62, pp.8, 2012, https://doi.org/10.7233/jksc.2012.62.8.134
- The Analysis of Previous Domestic Online Fashion Store Studies vol.14, pp.5, 2012, https://doi.org/10.5805/KSCI.2012.14.5.778
- Relationships among Mobile Fashion Shopping Characteristics, Perceived Usefulness, Perceived Enjoyment, and Purchase Intention - Mediating Effect of Ease of Use - vol.39, pp.2, 2015, https://doi.org/10.5850/JKSCT.2015.39.2.161
- The Effect of Shopping Value on Fashion Shopping Satisfaction and Future Behavioral Intention in Fashion Social Commerce vol.38, pp.3, 2014, https://doi.org/10.5850/JKSCT.2014.38.3.2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