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고애란 (1987) 성인남자의 연령 및 사회경제적 지위와 의복 행동과의 상관 연구. 대한가정학회지, 25(1), 1-10
- 김선희. 임숙자 (2001) 의복 소비가치에 대한 질적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5(9), 1621-1632
- 김연희. 이규혜 (2007). 의류제품 쇼핑과정에서 개인화의 다면적인 영향. 한국의류산업학회지, 9(2), 188-196
- 류은정. 임숙자 (1998). 소비자가치 체계와 의복행동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2(6), 749-759
- 박나영 (2004). 의류 판매원의 개인화 서비스가 고객감정과 행동에 미치는 영향. 충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박태희. 이명희 (2003) 백화점과 시장 구매자의 의복 소비가치와 소비자 만족에 관한 연구. 복식, 53(7), 83-94
- 송정아. 추태귀 (1997) 한국과 영국여대생들의 의복가치와 의복의 원산지 비교연구. 한국생활과학회지. 6(1), 89-96
- 안광호. 황선진. 정찬진 (2003) '패션마케팅'. 수학사, 서울
- 양희순 (2004) 의류 브랜드의 매스 커스터마이제이션 실행수준과 소비자의 기대수준.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오경화. 심혜연. 홍병숙 (2003) 의류업체의 마일리지 제도가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학회지, 27(3/4), 384-394
- 원미숙 (1982) 유니섹스 의복행동과 성역할 태도와의 관계.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유희 (1995) 소비자의 가치의식과 의류제품평가.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이경희. 김순구. 김영란 (1988) 의복에 대한 태도와 가정환경 변인과의 관계연구. 대한가정학회지, 26(3), 33-42
- 이영선 (1984) 자유-보수주의적 태도와 의복에 대한 태도와의 관계 연구. 대한가정학회지, 8(1). 69-74
- 이영선 (2000) 의복중요성 지각과 의복관여: 가치, 유행 의사선도력 및 쇼핑행동과 관련지어. 한국의류학회지, 24(4), 549-559
- 이은영 (1997) '패션 마케팅'. 교문사, 서울
- 이지현 (2007) 의류전자상거래 환경에서 고객화에 대한 소비자인지가 관계품질에 미치는 영향.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임경복 (2001) 소비자의 가치체계가 의복관여도와 쇼핑성향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학회지, 25(7). 1321-1331
- 임경복. 임숙자. 조진숙 (1995) 세대별 가치관과 의복행동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19(4), 615-627
- Allen, C., Kania, D. and Yaeckel, B. (1998) 'Internet World Guide to One-to-One Web Marketing'. Wiley, New York
- Babin, B.J., Darden, W.R. and Griffin, M. (1994) Work and/or fun: Measuring hedonic and utilitarian shopping value.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0(4), 644-656 https://doi.org/10.1086/209376
- Becker, B.W and Connor, P.E. (1981) Personal values of heavy user of mass media.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21, 37-43
- Burns, L.D. and Bryant, N.O. (2002) 'The Business of Fashion: Designing, Manufacturing, and Marketing'. 2nd Ed., Fairchild, New York
- Eaton, T.V. and Giacomino, D.E. (2001) An examination of personal values: Difference between accounting students and managers and differences between genders. Teaching Business Ethics, 5(2),213229 https://doi.org/10.1023/A:1011444127775
- Grenci, R.T. and Watts, C.A. (2007) Maximizing customer value via mass customized e-consumer service. Business Horizons, 50(2), 123-132 https://doi.org/10.1016/j.bushor.2006.08.006
- Grubb, D. (2006) Mass-customization: If you aren't doing it, maybe you should be. Wood Digest, 37(1), 38-39
- Hanson, W (2000) 'Principles ofInternet Marketing'. South-Western College Pub., Cincinnati, OH
- Hartman, J.B., Shim, S., Barber, B. and O'Brien, M. (2006) Adolescents' utilitarian and hedonic web-consumption behavior: Hierarchical influence of personal values and innovativeness. Psychology & Marketing, 23(10), 813-839 https://doi.org/10.1002/mar.20135
- Huffman, C. and Kahn, B.E. (1998) Variety for sales: Mass customization or mass confusion. Journal of Retailing, 74(4), 491-513 https://doi.org/10.1016/S0022-4359(99)80105-5
- Jones, M.A., Reynolds, K.E. and Arnold, M.J. (2006) Hedonic and utilitarian shopping value: Investigating differential effects on retail outcomes.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59(9), 974-981 https://doi.org/10.1016/j.jbusres.2006.03.006
- Kahle, L.R. (1983) 'Social Values and Social Change'. Praeger, New York
- Kashani, K (2006) Fighting commiditization strategies for creating novel customer values. Perspectives for Managers, 137, 1-4
- Levy, M. and Weitz, B.A. (2004) 'Retailing Management'. McGrawHill, New York
- Lovelock, C.H. (1983) Classifying services to gain strategic marketing insights. Journal of Marketing, 47, 9-20
- Mittal, B. and Lassar, W.M. (1996) The role of personalization in service encounters. Journal of Retailing, 72(1), 95-109 https://doi.org/10.1016/S0022-4359(96)90007-X
- Pine, B.J. (1993) 'The Mass Customization: The New Frontier in Business Competition'. Harvard Business School Press, Boston
- Pitts, R.E. Wong, J.K. and Whalen, D.J. (1991) Consumers' evaluative structures in to two ethical situations: A means-end approach.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22(2), 119-130 https://doi.org/10.1016/0148-2963(91)90046-Z
- Rokeach, M.J. (1973) 'The Nature ofHwnan Value'. The Free Press, New York
- Schreier, M. (2006) The value increment of mass-customized products: An empirical assesment. Journal of Consumer Behavior, 5, 317-327 https://doi.org/10.1002/cb.183
- Sproles, G.B. (1979) 'Fashion: Conswner Behavior toward Dress'. Burgess, Minneapolis
- Srinivasan, S.S., Anderson, R. and Ponnavolu, K. (2002) Conswner loyalty in e-commerce: An exploration of its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Journal of Retailing, 78, 41-50 https://doi.org/10.1016/S0022-4359(01)00065-3
- Surprenant, C.F. and Solomon, M.R. (1987) Predictability and personalization in the service encounter. Journal of Marketing, 51, 86-96 https://doi.org/10.2307/1251131
- Vinson. D.E., Scott, J.E. and Lamont, L.M. (1977) The role of personal values in marketing and consumer behavior. Journal of Marketing, 14, 44-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