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문헌
- 강재태.배종호.강대구, 진로지도의 이론과 실제, 서울: 교육과학사, 2003
- 곽대섭, 진로탐색프로그램이 중학생의 진로정체감형성에 미치는 효과, 동아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4
- 교육인적자원부, 중등학교용 양성평등한 진로지도를 위한 지침서, 서울: 교육인적자원부, 2003
- 김봉환, 대학생의 진로결정수준과 진로준비행동의 발달 및 이차원적 유형화, 서울대학교 박사학위논문, 1997
- 김양희.이수연.김혜영, 청소년용 한국형 남녀평등의식 검사 개발, 서울: 한국여성개발원, 2002
- 김은미, 여중생의 진로정체감과 진로성숙을 위한 진로탐색 집단상담 프로그램의 효과 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3
- 김정이, 양성평등 진로교육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남녀평등의식과 진로 성숙에 미치는 영향, 숙명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5
- 대구광역시교육과학연구원, 중학생용 진로교육 프로그램, 대구진로교육, 5, pp.85-145, 2002
- 박수은, 양성평등교육 프로그램이 중학생의 남녀평등의식과 성 고정관념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5
- 박은혜.김희진.조문현.최혜영, 유아기 부모의 양성평등의식교육 프로그램 모형 개발, 유아교육연구, 25(2), pp.165-198, 2005.
- 박찬수, 진로편지쓰기를 통한 진로교육 프로그램이 진로정체감 및 진로성숙도 형성에 미치는 효과, 공주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2
- 부산광역시교육연구정보원, 담임교사를 위한 중학교 진로탐색 집단상담 프로그램, 2004
- 서정임, 영화치료프로그램이 중학생의 양성평등의식과 성 고정관념에 미치는 영향, 경성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6
- 이회경, 진로가치명료화 프로그램이 여고생의 진로정체감과 의사결정 유형에 미치는 효과, 이화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3
- 이희영, 진로성숙과 상담, 서울: 학지사, 2003
- 정종보, 역할놀이 수업이 양성평등의식에 미치는 효과, 대구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5
- 진미석.손유미.정윤경.이지연, 중학생의 진로교육실태 및 요구조사, 서울: 한국직업능률개발원, 1998
- 최미재, 양성평등 진로교육프로그램이 고등학생의 진로성숙과 성역할 의식에 미치는 영향, 경상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4
- 허명희, 양성성 향상 집단상담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남녀평등의식에 미치는 효과,울산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3
- Ellis, A., Reason and emotion in psychotherapy, NJ: Citadel, 1962
- Erikson, E. H., Childhood and society. New York: Norton, 1963
- Holland, J. L., Making vocational choices (2nd ed). FL: Psychological Assessment Resources, 1992
- Holland, J. L., Daiger, D. C., & Power, P., Some diagnostic scales for research in decision-making and personality: Identity, information, and barriers.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39, pp.1191-1200, 1980 https://doi.org/10.1037/h0077731
- Mitchell, L, K., & Krumboltz, J. D., Krumboltz's learning theory of career choice and counseling. In D. Brown and L Brooks., Carer choice and development(3rd ed. pp.233-280), San Francisco: Jossey- Bass, 1996
- Parsons, F, Choosing a vocation, Boston: Houghton Mifflin, 1909
- Tolbert, E. L., Counseling for career development (2nd ed.), Boston: Houghton Mifflin, 19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