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농조합법인 의성축산-지역특산물 이용한 마케팅 전략

  • Published : 2006.10.01

Abstract

경상북도 중심부에 위치한 의성은 의성마늘과 홍화 등으로 유명한 고장이다. 본고는 의성의 명산 비봉산 자락을 따라 맑은 공기와 물 그리고 깨끗한 환경을 배경으로 소비자들에게 깨끗하고 위생적인 계란을 공급하고 있는 의성축산(대표 김성수)을 찾아 마케팅의 비결을 들어보았다. 의성양계는 지난 1997년 법인설립을 시작으로 경북 의성군 가음면 장리에 10개동(성계8개, 육성2개)의 계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산란계 40만수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1일 평균 25만개의 계란이 꾸준히 생산되고 있으며,자체 집하장을 통해 20만개 정도는 일반란으로 판매되고, 나머지는 봉양면 농공단지내에 위치한 GP센터를 통해 5만개정도가 상품란으로 출하되고 있다. 의성축산에서 출하되는 제품은 총26가지로 대표적인 것이 의성특산물을 닭에 급여해 생산하고 있는 의성마늘간과 홍화란이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