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
본 논문에서는 VOD에서 스트리밍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서비스할 수 있는 Consistency 알고리즘을 제시하고 개발한다. 미디어 데이터 서비스를 위해 하나의 미디어 데이터를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스트라이핑하여 각 호스트의 저장 노드에 저장한다. 본 논문에서는 일반적인 계산 용도로 사용되는 매커니즘을 미디어 플레이 최소 단위인 (SH, GOP) 미디어 데이터에 서비스할 수 있도록 한다. VOD 시스템에서 RTP 패킷 데이터는 빠른 미디어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본 논문에서 제시한 consistency 알고리즘을 설계 및 구현하였다. 또한 이 알고리즘에 추가 기능으로 동기화에 따라 공유메모리에 존재하는 멀티미디어 데이터의 순서화된 서비스를 보장하는 것이다. 그리고 예상 페이징 기법을 적용하여 효율적인 버퍼링 기능을 보장하는 것이다. 그리고 본 논문에서 제시한 알고리즘에 대한 성능 평가를 실시하였다. 실험 결과 마지막 시점에 적용되는 베리어 알고리즘으로 인해 성능이 우수함을 알 수 있다.
This paper proposes and implements consistency algorithm that is serviced streaming data efficiently in VOD system. The media data is loaded into each node by Round Robin method. The barrier mechanism is changed into the minimum data factor(SH, GOP) of media data in this paper. In addition in order to fast media data service, the additional features are implemented in the consistency algorithm. Additional feature of the consistency algorithm is added. First, time synchronization algorithm is added the suggested consistency algorithm. Second, the prepaging mechanism supports efficient buffering service. I experimented the suggested consistency algorithm two DSM systems. The performance is good due to the last barrier algorith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