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교통개발연구원(2004) 도시고밀개발에 대응한 교통체계 구축방안
- 국토연구원(2002) 에너지 효율적 도시형태에 관한 연구
- 김성희 . 이창무 . 안건혁(2001) 대중교통으로의 보행거리가 통행 수단선택에 미치는 영향, 국토계획, Vol. 36, No.7, pp. 297-307
- 서울경찰청(2002) 서울시 교통량 조사자료
- 서울경찰청(2003) 서울시 교통량 조사자료
- 서울시정개발연구원(2004A) 서울시 교통센서스
- 서울시정개발연구원(2004B) 서울시 장래교통수요 예측 및 정책방향, 정책토론회자료
- 서울시정개발연구원(2004C) 서울특별시 청계천 복원에 따른 도심부 발전계획
- 서울시정개발연구원(2004D) 청계천복원에 따른 도시구조 및 형태 변화 모니터링 연구 1차 중간보고서
- 서울시정개발연구원(2005) 청계천복원에 따른 도시구조 및 형태변화 모니터링 연구 2차 중간보고서
- 서울시정개발연구원(2005) 교통시설용량을 고려한 개발밀도 관리 방안연구중간보고서
- 서울특별시(2002) 서울시 정기속도조사 자료
- 서울특별시(2003A) 서울시 정기속도조사 자료
- 서울특별시 (2003B) 남산 1,3,호 터널 혼잡통행료 모니터링 결과
- 서울특별시(2004) 도시환경정비기본계획
- 신상영(2004) 토지이용과 자동차 의존성간의 관계, 서울도시연구, Vol. 5, No.1, pp. 71-93
- 안건혁(1998) 에너지 절감을 위한 적정 도시개발밀도에 관한 연구, 국토연구, 27
- 이재영 . 김형철(2002) 컴팩트도시의 에너지 효율성 및 대중교통접근성에 관한 연구, 국토계획, Vol. 37, No.7, pp. 241-254
- 전병진(1997) 토지이용패턴과 통행수단선택간의 관계, 대한교통학회지, 대한교통학회, Vol. 15, No.3, pp. 39-49
- 최동호(1998) 가로망 용량을 고려한 도시개발밑도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논문, 서울대학교
- 최막중 . 김진유 (1999) 기반시설 제약조건하에서의 도시개발용량과 토지이용밀도,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지,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 Vol. 34, No.3, pp. 61-72
- 황기연 . 김익기 . 엄진기 (1999) 교통수요관리방안의 단기효과분석모형의 구축. 대한교통학회지, 대한교통학회, Vol. 17, No 1, pp. 173-185
- Bae, C. (1993) Air Quality and Travel Behavior: Untying the Knot, Journal of the American Planning Association, Vol. 59, pp. 65-74 https://doi.org/10.1080/01944369308975845
- Bae, C. (2002) Orenco station, portland, oregon: A successful transit oriented development experiment? Transportation Quarterly, Vol. 56, No.3, pp. 9-18
- Barrett, G. (1996) 'The Transport Dimension', in Jenks, M., Burton, E., Williams, K. (eds.) The Compact City: A Sustainable Urban Form? E&FN Spon Publishers, London and New York, pp.171-180
- Boarnet, M. & Sarmiento, S. (1998) Can Land Use Policy Really Affect Travel Behavior? A Study of the Link between Nonwork Travel and Land- Use Characteristics, Urban Studies, Vol. 35, pp. 1155-1169 https://doi.org/10.1080/0042098984538
- Bohl, C. (2000) New Urbanism and the city: Potential Applications and Implications for Distressed Inner-city Neighborhoods, Housing Policy Debate, Vol. 11, pp. 761-801 https://doi.org/10.1080/10511482.2000.9521387
- Breheny, M. (1997) Urban compaction: Feasible and acceptable? Cities, Vol. 14, No.4, pp. 209-217 https://doi.org/10.1016/S0264-2751(97)00005-X
- Breheny, M. and R. Rookwood (1993) 'Planning the Sustainable City Region', Edited by Blowers, A. et al., Planning for a Sustainable Environment, Earthscan Publications, London
- Burchell, R., et al. (1998) The Costs of Sprawl-Revisited, TCRP Report 39, Transportation Research Board
- Calthorpe, P. (1993) The Next American Metropolis: Ecology, Community, and the American Dream, New York: Princeton Architectural Press
- Calthorpe Associates, et al. (2002) Wasatch Front Transit Oriented Development Guidelines
- Cambridge Systematics, Inc. (1994) The Effects of Land Use and Travel Demand Management Strategies on Commuting Behavior, Final Report. Cambridge, MA: U.S. Department of Transportation/U.S. Environmental Protection Agency
- Cervero, R. et al. (2004) Transit-oriented Development in the United States: Experiences, Challenges, and Prospects, Transportation Research Board, TCRP. 102
- Cervera, R. & Kockelman, K. (1997) Travel demand and the 3Ds: density, diversity, and design, Transportation Research D, Vol. 2, pp. 199-219 https://doi.org/10.1016/S1361-9209(97)00009-6
- Congress for the New Urbanism, Inner-city Task Force (1999) Rebuilding communities: HOPE VI and new urbanism, Places, Vol. 12, No.3, pp. 72-75
- Conroy, M. and Berke, P. (2004) What makes a good sustainable development plan? An analysis of factors that influence principles of sustainable development, Environment and Planning A, Vol. 36, pp. 1381-1396 https://doi.org/10.1068/a367
- Zhang, M. (2004) The role of land use in travel mode choice: Evidence from Boston and Hong Kong, Journal of the American Planning Association, Vol. 70, No.3, pp. 344-360 https://doi.org/10.1080/019443604089763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