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고전미 (2001). 인터넷 친숙도에 따른 패션제품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20 - 30대 남녀를 중심으로.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깅국회 (2002).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제품 유형별 구매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연구 경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미숙, 김소영 (2001) . 인터넷 패션쇼핑몰에 대한 소비자의 만족, 불만족 영향요인. 25(7) , pp. 1353-1364
- 김재윤 (2003). 유비쿼터스 컴퓨팅: 비즈니스 모델과 전망. 삼성경제연구소
- 김현정 (2000). 인터넷을 통한 패션상품 구매행동의 탐 색적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현정, 이은영, 박재옥 (2000). 인터넷을 통한 패션상품 구매행동의 탐색적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4(6), pp. 907-917
- 나선영 (2005). u-commerce 수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실증연구. 대구카톨릭대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노현우 (2000), 인터넷 환경에서의 소비자 구매의사결정에 관한 연구. 서울시립대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박은주 (1992). 의복구매에 관련된 상황변수 연구: 의복착용상황, 커뮤니케이션 상황, 구매상황을 중심으로 서울대 학교 대 학원 박사학위논문
- 박창규, 김성민 (2004). 3차원 및 가상공간 기술을 이용한 디지털 패션섬유제품 섬유기술과 산업, 8(1)
- 송미령, 여정성 (2001)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 과정에서의 인터넷 채택 유형 : 정보탐색과 구매를 중심으로. 소비자학 연구, 12(2) , pp. 119-141
- 송원영, 이명희 (2001) 인터넷 쇼핑에서의 의복 구매 행동과 라이프 스타일과의 관계 연구 인터넷 이용자를 중심으로-. 복식문화 연구, 9(4) , pp. 602-615
- 송원준 (2003). On the net 10.13
- 송창석 (1996). 가상환경에서의 연결마케팅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신상무, 조정민 (2002). 가격할인이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의류 구매의도 및 태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학회지, 26(8), pp. 1239-1247
- 심정현 (2004). 웨어러블 컴퓨터를 위한 인터페이스 디자인 유형개발에 관한 연구. 국민대테크노디자인전문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인민영, 박재옥 (2003). 사이버 쇼핑 이용자의 의류쇼핑성향에 따른 의류제품 평가기준과 구매의도. 한국의류학회지, 27(7) , pp. 789-799
- 안승철, 이선희 (1998) 여성소비자의 구매상황에 따른 의류점포 애고행동에 관한 연구. 자원문제연구논문집, 17 (1) , pp. 104-112
- 안영무 (2004). 유비쿼터스 컴퓨팅 의복. 섬유기술과 산업. 8(1) . pp. 1-9
- 윤혜경, 권수애 (2004) 대학생들의 인터넷 패션 쇼핑몰 및 의류제품 평가기준. 대한가정학회지, 42(8), pp. 49-64
- 이경훈 (2001). 인터넷 쇼핑몰 이용자의 소비자관여에 따른 의류제품 및 웹 서비스 평가기준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이태민 (2003). 모바일 환경에서의 상호작용성 구성요인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울대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이혜주 (2004) 유비쿼터스 환경 하에서 디지털 의류 디자인의 현황 분석, 중앙대학교 생활과학논집, 20 pp. 31-48
- 임현정, 홍금희 (2004). 인터넷 의류 쇼핑동기에 따른 정보탐색과 충동구매행동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8 (8), pp. 1065-1075
- 장승옥 (2004). E-Tailor. 섬유기술과 산업, 8(1) , pp.43-50
- 장재임 (2004). 의류 제품 구매과정에 나타나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 혼합 선택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전황수, 조원전 (2004) 유비쿼터스 시대의 새로운 서비스 모텔 창출 방안연구. 전자통신동향분석, 19(6), pp. 169-180
- 정명선 (2005). 통계로 본 2010 유비쿼터스 사회 조망, 한국전산원
- 정재은, 정성지 (2004), 인터넷 패션 소비자의 의복 쇼핑성향과 판촉활동에 대한 수용태도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8(8), pp. 1037-1047
- 조영주, 임숙자, 이승희 (2001),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의류제품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위험지각을 중심으로, 한국의류학회지, 25(7), pp. 1247-1257
- 최상현, 박창규, 이대훈 (2001), 섬유기술과 산업 5(1/2), p. 63
- 하오선, 신혜원 (2001). 인터넷 의류구배자의 의류쇼핑행동, 태도 및 특성, 한국의류학회지, 25(1), p. 76
- 하원규, 김동환, 최남희 공저 (2003), 유비쿼터스 IT 혁명과 제3공간: 물리공간과 전자공간의 융합, 전자신문사
- 홍금희 (1992), 의복 만족과 의복불만족의 비교 연구, 부산여대 논문집, 33(인문. 사회과학편), pp. 249-269
- 황진숙 (2003), 인터넷 위험지각 집단의 의복추구혜택, 인터넷 쇼핑태도 및 구매의도, 한국의류학회지, 27(7), p. 746
- Degeratu, Alexandru, Arvind Rangaswamy and Jianan Wu. (999), Consumer choice behavior in online and trditional supermarkets: The effects of brand name, Price and other Search Attnbutesthttn./zecommcrce, mit.edu/forum)
- Eckman et al. (1990). Toward a model of the in-store purchase decision process: Consumer use of criteria for evaluation women's apparel. Clothing and Textiles Research Journal. 8(2), pp. 13-22 https://doi.org/10.1177/0887302X9000800202
- Hawkins. D, L.. Best. R, J, & Coney, K. A. (1989), Consumer behavior(4th ed). Homewood. IL: Irwin
- Howell, R. D. (979), A multiplicate examination of patronage model: The impact of values and life styles on shopping orientations, Doctoral Dissertation. University of Arkansas
- Kalalota, R. & Winston A. B. (996). Electronic commerce: A manager's guide. Addison Wesley
- McGaughey, Ronald E. & Kevin H. Mason (998), The internet as a marketing tool,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7(November). pp. 460-469 https://doi.org/10.2307/3150499
- Shim. S. (2002). Multi-channel fashion consumers: A market segmentation scheme based on searchpurchase channel choice strategies. 2002년도 한국 섬유공학회, 한국의류학회, 염색가공학회 공동학술대회논문집, pp. 663-672
- http://www.dnmco.com
- www.sizekorea.or.kr
- www.atc.gr/e-T
- www.virtual-try-on.de
- www.mynet-projekt.de
- www.virtex.com/3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