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plementation of Khronos OpenVG 1.0 Standard for Vector Graphics

Khronos OpenVG 1.0 벡터 그래픽 표준 API 구현

  • Published : 2006.09.01

Abstract

최근 임베디드 환경에서 2차인 Vector Graphics에 대한 요구는 크게 증가하고 있으며, Flash Lite, SVG등의 응용이 이미 널리 사용되고 있다. 반면 이러한 응용을 지원하기 위한 API의 표준은 전무한 실정이었다. OpenVG 1.0은 임베디드 시스템을 위한 미디어 표준 제정 기관인 Khronos Group에서 제정한 2차원 벡터 그래픽스를 위한 API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로 2005년 8월 발표되었다. 본 논문에서는 OpenVG 표준에 대해 간략히 소개하고 (주)휴원에서 세계최초로 상용화 개발에 성공한 AlexVG Engine의 개발과정과 결과에 대하여 설명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