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의 변화와 혁신으로 열린 미래를

  • Published : 2005.06.25

Abstract

《도서관문화》6월호 특집란에서는 각 급 도서관 현장 사서 및 다양한 분야의 오피니언리더들의 '도서관 마케팅 및 도서관 PR'에 대한 생각을 들어보는 지면을 마련하였다. 아직도 일부에서는 도서관은 열심히 일하는 데 알아주지 않는다는 불만의 소리가 높은데 이는 우리 스스로 도서관을 알리는 적극적인 노력이 부족한 것이 아닐까도 싶다. 도서관의 외부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생존전략의 하나로서 '도서관 마케팅 및 도서관 PR'을 생각해보는 시간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편집실의 자문에 도움을 준 '한국도서관마케팅연구소'에 감사드린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