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OLED분야

  • Published : 2005.09.01

Abstract

LCD를 극복할 수 있는 유일한 대안이 AM OLED라는 판단에 따라 일본업체들은 소형 AM OLED의 초기 생산체제에 돌입했다. 이에 비해 국내에서는 AM OLED 사업화의 필요성은 인정하고 있으나, 여전히 시장 지배력을 확보하고 있는 TFT LCD에 무게 중심을 두고 있어 AM OLED는 일본보다 사업화가 늦어질 것으로 보인다. 현재 세계 OLED 시장은 2006년에는 10억 달러, 2009년에는 20억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등 2011년까지 연평균 30% 이상의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이들 대부분은 중소형 모바일 제품에 탑재되는 것이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