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n the Schematic Design for Won-Dong Middle School

원동중학교 교사신축 기본계획 연구

  • Published : 2005.05.31

Abstract

Keywords

References

  1. 제7차 교육과정에 따른 중등학교의 계획 방향 연구, 이호진, 2001. 3., 대한건축학회논문집 17권 3호
  2. 제7차 교육과정 대비 학교시설 모형 개발 연구, 2001년도 교육인적자원부 정책연구개발 연구보 고서, 교육인적자원부, 2001. 11
  3. 교과교실형 수업방식에 따른 중등학교 건축계획 상의 설계지침에 관한 연구, 이선구, 1998. 12. 대한건축학회논문집 14권 12호
  4. 중등학교의 교과교실형 교사 도입에 관한 건축 계획적 고찰, 류호섭, 1998. 6. 한국교육시설학회 지 5권 2호
  5. 수준별 이동식 수업을 위한 교과교실형 교사 도 입의 가능성과 한계, 박영숙, 1998. 12. 한국교육 시설학회지 5권 4호
  6. 다양한 교육시설계획과 그 응용 가능성에 관한 분석 연구, 류향산, 1994. 12. 한국교육시설학회 지 1권 2호
  7. 성북구 장월 초등학교 신축기본계획연구, 최재 필, 2004. 4
  8. 제7차 교육과정 개정과 학교운영 변화, 박영숙, 1999. 12. 한국교육시설학회지 6권 4호
  9. 제7차 교육과정과 학교시설 건축기획의 방향, 장성준, 1999. 12. 한국교육시설학회지 6권 4호
  10. 제7차 교육과정을 반영한 학교시설 스페이스 프 로그램, 이선구,1999. 12. 한국교육시설학회지 6 권 4호
  11. 학교와 지역사회의 시설공동활용, 민창기, 1997. 3. 한국교육시설학회지 4권 1호
  12. 학교교실 환경설계에 관한 새로운 접근, 임상훈, 1999. 12. 한국교육시설학회지 6권 4호
  13. 열린교육을 위한 교육시설에 관한 연구, 주영주, 1995. 12. 한국교육시설학회지 2권 3호
  14. 상모중학교 계획설계연구, 최일, 최재필, 2000.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