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n the Schematic Design for Geum-Jang Elementary School in Gyeoung-Ju

금장초등학교 교사신축 기본계획 연구

  • 진정 (전북대학교 공업기술연구센터, 전북대학교 공과대학 건축.도시공학부) ;
  • 전한종 (한양대학교 건축대학 건축학부) ;
  • 황병찬 (전북대학교 공과대학 건축.도시공학부)
  • Published : 2005.11.30

Abstract

Keywords

References

  1. 박제윤, '수준별 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 제주도교육청, 자율과 창의에 바탕을 둔 학생중심 교육과정 운영(교육과정 연수 자료), 1998, pp.65-92
  2. 이경환, 창의성을 일깨우는 학교 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 1999
  3. 이경환, 박제윤 외, 수준별 교육과정의 이해, 1999
  4. 제7차 교육과정 대비 학교시설 모형 개발 연구, 2001년도 교육인적자원부 정책 연구개발연구보고서, 교육인적자원부, 2001.11
  5. 한국교육학회, 교육과정연구회, 현행 교육 과정 분석과 수준별 교육 과정 개발 방향의 탐색, 교육과정 연구 제14권 제2호, 1996
  6. 한국교육개발원(곽병선), 교육과정 2000 연구개발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체제 구조안, 1996
  7. 한국교원대학교 특별활동 교육과정 개정 연구위원회, 제7차 특별활동 교육과정 개정연구, 교육부 제7차 교육과정 개정 위탁 연구 보고서, 1997
  8. 한국교원대학교, 초.중등학교 재량활동 교육과정 편성.운영 모형 연구, 1998
  9. 전주 조촌초등학교 교실증축 기본계획연구, 한국교육시설학회, 2003.4
  10. 장수초등학교 현대화 계획 연구, 한국교육시설학회, 20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