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심재홍. 1991. '글의 이독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과 이독성 측정의 모형화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서울대학교 대학원, 국어교육과
- 이병기. 2003. 웹 기반의 학교도서관 독서교육 시스템 설계에 관한 연구. '한국비블리아', 14(2): 13-25
- 이선희. 1984. '문장기독성 측정공식과 이를 통해 본 현대 국어 매스컴 문장의 가독성 측정조사'. 석사학위논문, 서강대학교 대학원, 신문방송학과
- 이흥수. 1985. 문장의 이독성에 대한 측정 모형. '영어영문학', 31(2): 321-337
- 전정재. 2001. '독서의 이해'. 서울: 한국방송 출판
- 조현재. 1999. '고등학교 생물 I.II 교과서의 이독성 측정 도구로서의 Cloze 검사의 타당성 연구'. 석사학위논문, 서울대학교 대학원, 과학교육과
- 차배근. 1988. 국문 이독성 측정 방법 개발을 위한 서설적 소고. '서울대신문연구소학보', 25: 113-132
- 최인숙. 2005. 독서교육시스템을 위한 텍스트수준 측정 공식구성에 관한 연구. '정보관리학회지', 22(3): 213-232
- 최재완. 1995. '신문 경제기사의 독이성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논문, 경희대학교 대학원, 정치학전공
- 황해익, 송연숙, 최혜진, 민순영, 손원경. 2003. '영유아.아동연구에서의 SPSS 자료 분석'. 서울: 창지사
-
Accelerated Reader 홈페이지. [cited 2005.4]
- Dale, E., and J. S. Chall. 1948. 'A Formula for Predicting Readability.' Educational Research Bulletin, 27: 11-20, 28
- Flesch, R. 1948. 'A New Readability Yardstick.'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32(2): 111-113
- Fry, E. 1977. 'Fry's Readability Graph: Clarifications. Validity and Extension sion to Level17.' Journal of Reading, 21(3): 242-252
- Gunning, R. 1952. The Technique of Clear Writing. New York: McGraw-Hill
- Harrison, C. 1980. Readability in the Classroom. Cambridge Educational
- International Readability Association. 1985. 'NCTE Take Stand on Readability Formulae.' Reading Today, 2(3): 1
- Klare, G. R. 1984. 'Readability.' In Pearson P. D. ed. 1984. Handbook of Reading Research. New York: Longman. 재인용: 심재홍. 1991. '글의 이독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과 이독성 측정의 모형화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서울대학교 대학원, 국어교육과
- McLaughlin, H. 1969. 'SMOG Grading A New Readability Formula.' Joumal of Reading, 22: 639-646
- Pinnel, G. S. 1999. 'Effective Literacy Programs.' Council Connections, Winter: 9-11
- Powers, R. D., W. A. Sumner. and B. E. Kearl. 1957. 'A Recalculation of 4 Readability Formulae.' Joumal of Educational Psychology, 49: 99-105
-
Reading A to Z 홈페이지. [cited 2005.4]
- Spache, G. 1953. 'A New Readability Formula for Primary Grade Reading Materials.' Elementary School Journal, 55: 410-413
- Sticht, T. G. 1973. 'Research towards the Design, Development and Evaluation of a Job-Functional Literacy Training Program for the US Army.' Literacy Discussion, 4(3): 339-369
- Thorndike, E. L. 1921. A Teacher's Word Book of 10,000 Words. New York: Teacher's College, Columbia University
Cited by
- Suitability and Readability Assessment of Printed Educational Materials on Hypertension vol.41, pp.3, 2011, https://doi.org/10.4040/jkan.2011.41.3.3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