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측면에서 본 한국 온라인 게임 산업 개괄

  • Published : 2005.06.01

Abstract

Keywords

References

  1. Internet History www.livinginternet.com
  2. LegendMudwww.legendmud.org
  3. Richard A. Bartle page www.mud.co.uk/richard
  4. 스티븐 켄트, 게임의 시대 - 재미를 쫓는 천재들의 숨은 비즈니스 찾기, 2002
  5. KAIST System Architecure Lab Page cosmos. kaist. ac. kr
  6. 인터넷 역사 프로젝트 www. internethistory.or.kr
  7. KT www.kt.co.kr
  8. 엔씨소프트 www.ncsoft.com
  9. 네오위즈 www.neowiz.com
  10. CCR www.ccr.co.kr
  11. 넥슨 www.nexon.com/company
  12. NHN www.nhncorp.com
  13. 한국 게임산업 개발원, 2002 대한민국 게임 백서, 2003
  14. 웹젠 www.webzen.co.kr
  15. 나코 인터렉티브 www.nako.co.kr
  16. 판타그램 www.phantagram.com
  17. 그라비티 www.gravity.co.kr
  18. 한국 게임 산업 개발원 www.gameinfinity.or.kr
  19. 가마소프트 www.gamasoft.co.kr
  20. 한국 게임산업 개발원, 2003 대한민국 게임 백서, 2004
  21. CJ인터넷 www.cjinternet.com
  22. 넷마블 www.netmarble.net
  23. Jason E. Squire, The Movie Business Book, second edition, 1992
  24. Richard Bartle, Virtual worlds - how in creasing complexity will make things Sim-pler, 2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