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강위영, 정대영(2002). 학습장애아동교육. 서울: 형설 출판사
- 김윤옥(2003). 포스트모던 교육의 이해와 학교교육 의 재구조화. 특수아동교육연구, 5(2), 19-34
- 김정권, 채미옥 외 역(2003). 특수교육의 패러다임. 서 울: 특수교육
- 김정권, 한현민(2002). 특수아동의 이해와 교육. 서울: 특수교육
- 김정권, 한현민 외 역(2003). 민주주의와 특수교육. 서 울: 특수교육
- 김종현, 윤치연, 이근매, 이성현, 이은림(2003). 특수 아동교육. 서울: 형설출판사
- 나은경(1998). 뉴스 프레이밍 방식의 차이가 사회적 현실에 대한 태도 및 대응방식에 미치는 영 향.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동아일보 데이터 베이스 신문기사. http://www.donga. com. 1961-1962년/1981-1982년/2001-2002년
- 류은경(1999). 특수아동의 통합교육을 위한 TQM 적용방안. 특수교육학연구, 33(2), 173-192
- 변성애(2003). 신문의 장애 보도 경향 연구. 단국대 학교 특수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서지형(1994). 주요 일간신문의 장애인 관련 기사 분석에 관한 일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우정아(2000). 신문에 나타난 장애인 이미지에 관한 조사연구. 경성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석사학 위논문
- 유명희(2000). 신문의 장애관련 보도 경헝에 관한 연 구. 단국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윤희중(1985). 신문 사설에 나타난 여성 문제. 신문학보, 19
- 이성현(2001). 특수교육의 이해와 지도. 서울: 글로벌
- 이종은(1999). 장애인 문제에 관한 미디어 프레이밍 이 감정이입, 편견의 감소 및 문제 해결 동기 화에 미치는 영향.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이지수(2002). 장애아동의 학교적응을 위한 지지적 학교 프로그램의 개발과 효과. 서울대학교 대 학원 박사학위논문
- 장애인먼저설천중앙협의회(1998). '98장애인에 대한 매스컴 핸드북. 서울: 장애인먼저실천중앙협 의회
- 정영석(1989). 신문의 교육관계기사 분석 연구. 단국 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조선일보 데이터 베이스 신문기사. http://db.chosun. com. 1961-1962 년/1981-1982년/2001-2002년
- 조운주(1988). 유아교육관계 기사 분석. 이화여자대 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최중옥, 박희찬, 김건희(2002). 정신지체아교육 서울: 양서원
- 한국특수아동학회(2003). 통합교육 장에서의 학습. 행동장애아동 지도방법. 부산대학교 2003년 동계 부산특수교육 직무연수교재
- 함미애(1998). 한국신문의 장애에 대한 보도 경향 연구 -1977년-1997년까지 조선일보를 중심으 로-. 단국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홍용신, 천희영(2004). 신문의 장애 관련 보도에 관 한 학위논문의 내용분석. 아동연구, 13, 51-63
- Bogdan, R. & Knoll, J. (1988). The sociology of disability. In E. L. Meyen & T. M. Skrtic(Eds.), Exceptional children and youth: An introduction (pp. 449- 477). Denver, C: Love Publishing
- Burrell, G. & Morgan, G. (1979). Sociological paradigms and organizational analysis. London: Heinemann
- Haller, B. (1997). Images of disability in news media : Implications for future research, Paper Presented at the Annual Meeting of the National Communication Association(83rd), Chicago, IL, November, 19-23
- Lawrence, P. R. & Lorsch, J. W. (1967). Organization and environmemt: Managing differentiation and integration. Boston: Graduate School of Business Administration, Harvard university
- Morgan, G. (1986). Images of organization. Beverly Hills, CA: Sage
- Schneider, A. & Ignram, H. (1993). Social construction of target populations: Implications for politics and policy. American Political Science Review, 87(2), 334-347 https://doi.org/10.2307/2939044
- Skrtic, T. M. (1986). The crisis in special education knowledge: A prespective on perspective. Focus on Exceptional Children, 18(7), 1-16
- UNESCO (1989). Handbook an community awareness programmes concerning disability : UNESCO for Asia and Pacific, Bangkok, U.N., New York, UNES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