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교육부, 1999, 교육발전 5개년 계획(시안), 교육부
- 구자건, 1998, 환경감사의 원리와 활용 방안, 환경영향평가학회지 7(1)
- 구자건, 2000, 공공기관 환경평가 및 환경감사방법 - 자치단체 환경행정을 중심으로 -
- 김광태, 1998, ISO 14000과 기업의 환경감사, 삼성지구환경연구소
- 김동규, 1996, 세계의 환경교육, 교육과학사
- 김태용, 1998, 기업 환경보고서가 갖는 의미와 최근 동향, 삼성지구환경연구소
- 김판수, 박수자, 심성보, 유병길, 임채성, 허승희, 황홍섭, 2000, 구성주의와 교과교육, 학지사
- 남상준, 1995, 환경교육론, 대학사
- 남상준, 김대성, 김두련, 이상복, 한세일, 2000, 환경교육의 원리와 실제, 원미사
- 김동규, 1996, 세계의 환경교육, 교육과학사
- 김종대·최종서 공역, 1995, 환경회계의 현상과 과제
- 남영숙, 2000, 독일의 지속가능한 개발을 위한 교육, 2000년 후반기 독일방문연구결과보고서, DFG/KOSEF
- 남영숙, 2002, 학교생태감사제도 도입에 관한 연구, 2001년도 한국학술진흥재단 신진교수 연구지원사업 결과보고서
- 박국태, 남영숙, 박태윤, 이두곤, 남상미, 2003, 환경과학, 교육인적자원부
- 박태윤, 최석진, 정완호, 최돈형, 노경임, 2001, 환경교육학개론, 교육과학사
- 변주대, 2001, 학교 환경교육의 문제점과 그 대책, 환경교육심포지엄 발표자료.
- 이기명, 1998, 녹색캠퍼스 만들기 - 대학인 환경감사활동을 제안한다, KSDN
- 이병욱, 1997, 환경경영론
- 한국교육과정평가연구원/한국직업능력개발원,2000, 교과교육을 통한 환경교육 강화방안, 연구보고서
- 이선경, 2001, 학교 환경교육 교수-학습방법론 및 평가, 환경교육 심포지엄 발표자료
- 교육인적자원부, 2002, 교육비전, 교육인적자원부
- 전영승, 1999, 환경회계, 두남
- 정영근, 배현회, 2002, WSSD 논의결과 분석 및 후속과제,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 최돈형, 서혜애, 이윤미, 1999, 한국과 독일의 학교 환경교육 국제비교와 강화방안 연구, 한국교육개발원 수탁 연구보고서
- 최석진, 김종욱, 신동희, 이재영, 2002, 국가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환경교육 추진전략 개발연구, 환경부
- Jonassen, D., 1992, Evaluating Constructivistic Learning, In Duffy, T.M. & Jonassen, D.H.(eds.), Constructivism and the Technology of Instruction: A Conversation. Lawrence Erlbaum Associates, Hillsdale, NJ
- Bormann, I., Erben, F., Haan, G.(eds), 2000, Schulprofil durch O' ko-Audit
- Bormann, I, Schmalz, A., 2003, Vom O' ko-Audit zum NachhaltigkeitsAudit, Nachhaltig- keitsindik atoren in Unterricht und Schulleben
- Born, M., 2000, Nachhaltigkeitsaudit in Bildungseinrichtungen: Standpunkte-Definition- Ansaetze- Umsetzung
- Department for Education and Employment & Qualifications and Curriculum Authority, 1999, The National Curriculum for England, London: DfEE & QCA
- Haan, G., 2002, Nachhaltigkeitsaudit
- Haan, G., Harenberg, D., 2000, Neue Indikatoren fuer Schulqualitaet - Das Beispiel Nachhaltigkeitsaudit
- Haan, G., Mann, J., Reid, A.M., 2000, Educating for Sustainability, Umweltbildung und Agenda 21, Peter Lang
- Langner, T., 1998, Umweltschutz in Schulen I, II, Umweltkonzept -Umweltmanagement, Stiftung fuer Bildung und Behindertenfoerderung, Stuttgart
- Manthey, H., 1998, Vom O¨ ko-Audit zum Nachhaltigkeits- Audit, Info-Box
- North American Association for Environmental Education, 1996, Environmental Education materials: Guidelines for Excellence, NAAEE, USA
- Nam, Y., 2001, A Study on Environmental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11th World Congress of Comparative Education
- Palmer, J.A., 1993, Development of Concern for the environment and formative experiences of educators. The Journal of Environmental Education, 24(3), 26-30 https://doi.org/10.1080/00958964.1993.9943500
- The President's Council on Sustainable Develoment, 1999, PCSD's Final Report to the President. Towards a Sustainable America: Advancing Prosperity, Opportunity, and a Healthy Environment for the 21st Century
- The President's Council on Sustainable Develoment, 1996, Sustainable America: A New Consensus for Prosperity, Opportunity, and A Healthy Environment for the Future
- Rat von Sachverstaendigen fuer Umweltfragen, 1996, Umweltgutachten, Stuttgart/Germany
- Schwerte Gesamtschule, 2001, Berichte von Eco-Audit an der Schule
- Teichert, V., 2000, Das O¨ ko-Audit der Grundlage einer schulischen Umweltbildung
- Tschorn, K., 2000, O¨ ko-Audit an Schulen - ein Baustein fuer Nachhaltigkeit
- United Nations Conference on Environment and Development, 1992, Agenda 21, Geneva: UN)
- UNESCO, 1980, Environmental Education in the light of the Tbilisi Conference. Paris: UNESCO
- UNESCO, 1980, Environmental Education in the light of the Tbilisi Conference. Paris: UNESCO
- Environmental Audit and Environmental Management Systems(http://euler.ntu.ac.uk/z/)
- Environmental Audit Committee(http://www.parliament. uk/commons/)
- ISO 14010-Environmental Auditing(http://www.isog -roup.iserv.net/)
- Stross Law Firm, Environmental Audit Phase I(http://www.strosslaw.com/)
- http://www.cfe.cornell.edu/wei/ecoaud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