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고재신 (1999) 인터넷상에서의 소비자 탐색행위에 관한 연구 : 동기와 관여도에 의한 소비자 분류를 중심으로 .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경훈 . 박진용 . 김동율 . 문학일 (2000) 인터넷광고에 대한 태도와 효과성에 있어 라이프스타일의 조절효과에 관한 연구. 마케팅과학연구, 6, 233-260
- 김동옥 (1998) 소비자특성과 제품특성이 전자상겨레 제품구매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적 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병욱 (2001) 인터넷 쇼핌몰내의 디지털 상품과 물리적 상품별 비용 우위 효과 분석 연구 : 전통시장과의 비교를 중심으로.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상용 . 박성용 (1999) 전자상거래에서의 구매의도 결정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소비자학연구, 10(3), 45-66
- 김영숙 . 심미영 (1999) 전자상거래에서 이한 소비자구매특성분석, 소비문화연구, 2(2), 25-41
- 김훈 .권순일 (1999) 인터넷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과 구매의사결정에 관한 탐색적 연구. 경영학연구, 28(2), 353-369
- 문학일 (2000)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인터넷 광고에 대한 태도와 구매의도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창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박건주 (2000) 인터넷 쇼핑몰에서 성공한 제품의 공통요인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박광희 (1998) 소비자의 의사결정 유형에 따른 환경보존적 태도 및 행동에 관한 연구. 소비자학연구, 9(2), 65-77
- 박미석 . 이유리 (2000) 주부의 인터넷 쇼핑에 대한 유용성 인지와 활용정도. 대한 가정학회지, 38(4), 163-176
- 박철 (1999) 인터넷 및 PC통신을이용한 사이버 쇼핑실태에 관한 연구. 대한경영학회, 21, 81-105
- 박철 (2000) 인터넷 탐색 가치에 의한 소비자 유형별 특성. 한국소비자학회 춘계학술발표회 논문집, pp. 177-195
- 성영신 . 강정석 (2000) 인터넷 쇼핑몰과 쇼핑몰에 대한 소비자의 지각. 광고학연구, 11(2), 7-34
- 성윤옥 (1999) 전자상거레에서 혜택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시장세분화. 단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손영선 (1999) 사이버마켓에 대한 소비자의 위험지각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송원영. 이명희 (2001) 인터넷 쇼핑에서의 의복구매행동과 라이프스타일과의 관계 연구 : 인터냇 이용자를 중심으로. 복식문화연구, 9(4), 602-615
- (1998) PC 통신 및 인터넷 사용자의 전자상거래 활용실태에 관한 연구 : 전자상거래 사용자와 비사용자간의 차이점 분석을 중심으로. 한국경영학회 춘계학술발표회 논문집, pp.417-421
- 유창민 (1999) 인터넷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정보탐색유형에 관한 연구. 원광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이두희 (1999) 시장지향적인 인터넷 마케팅리서치. 월간 마케팅, 12, 35-39
- 이승창 (1996) 사이버스테이스를 통한 온라인 광고 마케팅. 월간 마케팅, 3. 21-24
- 이은희 (1986) 라이프스타일 연구의 이론적배경과 한계.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이현우 (1997) 인터넷의ㅣ 경제적 가차에 대한 연구 : 인터넷 광고와 사이버마케팅 을 중심으로. 광고연구, 35, 33-54
- 임종원 . 김재일 . 홍성태 . 이유재 (1999) ' 소비자행동론'. 경문사, 서울
- 제일 기획 전략마케팅연구소(2000) '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의식과 행동
- 정부연 (2001) '에이전트를 이용한 비교쇼핑사이트 현황 및 시사점'. 정보통신정책, pp. 74-76
- 조남재 . 이금주 (1998) 전자시장에서의 소비자 구매태도 분석, 한국경영정보학회 춘계학술발표회논문집,p.47-49
- 조정자 (2002) 소비자의 인터넷 쇼핑몰과 일반거래에서의 구매금액 비교 연구, 건국대학교 대학숸 석사힉위논문
- 조일상 (2001) '국내 인터넷 쇼핑의 최종 승자는 누구일까?'
- 채서일 (1992) 체계적 분석의 틀에 따른 라이프스타일에 연구. 소비자학연구, 3(1), 46-64
- 한상린 . 박천교 . 강희일 (1998) Flow개념을 이용한 인터넷 환경에서의 소비자 구매의도 결정요인 분석, 한국마케팅학회 추계학술발표회 논문집, pp.41-55
- 한국광고단체연합회 . IMResearch (1998, 1999, 2000) '2000 Spring KNP 세미나조사 보고서'.
- KISDI (2000) '인터넷 이용자 행태분석 조사'.
- 國民生活セン夕一 (2001)'國民生活 動向調査-情報通信技術化 と消費者意識'. 國民生活セン夕一
- 水谷節子 (2001) 21世紀 情報新時代 新 消費子敎育, 消費子敎育. 日本消費子敎育學會, 21, 11-20
- 大藪千憓. 杉原利治 (2002) 消費者の金融 情報活用におけろITの意義. 消費子敎育, 日本消費子敎育學會, 22, 47-56
- GVU'S 10th www user surveys (1998) Online Purchase and Seeked. http://www.gvu,gatech.edu/user_surveys/survey-1998-10/
- Bloch P.H. (1995) 'Personal Email Communication'. University of Missouri, April 12
- Engel J.F., Blackwell R.D. and Miniard P.W. (1990) 'Consumer Behavior'. 6th Ed., The Dryden Press
- Hoffman W.D.K. and Novak T.P. (1996)'Internet and Web Use in the United States: Baselines for Commercial Development'.
- http://www.2000ogsm.vanderbilt.edu/baseline/internet.demos.htm
- Lichtenstein D.R., Ridgway N.M. and Netemeyer R.G. (1993) Price perceptions and consumer shopping behavior: a field study.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0, 234-245 https://doi.org/10.2307/3172830
- Fram E.H. and Grady D.B. (1997) Internet shoppers: is there a surfer gender gap?. Direct Marketing, 59(9), 46-50
- Li H.K. and Russell (1999) The impact of perceived channel utilities, shopping orientations, and demographics on the consumer's online buying behavior. Journal of Computer-Mediated Communication, 5(2)
- Plummer J.T. (1974) The concept and application of life style segmentation. Journal of Marketing, 38(1), 33-37 https://doi.org/10.2307/1250164
- Sprokes G.B. and Kendall E. (1986) A methodology for profiling consumes' decision-making styles. Journal of Consumer Affairs, 20(2), 267-279 https://doi.org/10.1111/j.1745-6606.1986.tb00382.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