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cations of Mathematical Education (한국수학교육학회지시리즈E:수학교육논문집)
- Volume 18 Issue 2 Serial No. 19
- /
- Pages.359-370
- /
- 2004
- /
- 1226-6663(pISSN)
- /
- 2287-9935(eISSN)
동기유발과 창의력 증진을 위한 칠교판의 활용 방안
Abstract
제7차 교육과정에서 중요하게 여기는 자기주도적 학습을 이루기 위한 첫 걸음은 동기유발에 있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지식기반 정보화 사회에서의 주된 화두는 창의력의 증진에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본 논문은 칠교판을 활용하는 수업모형을 제시하여 기하영역의 학습에서 동기유발의 소재로 삼고 이를 통하여 창의력의 증진을 도모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