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cations of Mathematical Education (한국수학교육학회지시리즈E:수학교육논문집)
- Volume 18 Issue 1 Serial No. 18
- /
- Pages.289-296
- /
- 2004
- /
- 1226-6663(pISSN)
- /
- 2287-9935(eISSN)
대학수학에서 함수의 합성과 합성함수의 극한에 대한 이해
Abstract
수업시간을 이용하지 않고 인터넷을 이용하여 조사와 학생 스스로 학습할 기회와 자료를 제공하여 개념을 이해할 모델을 만들어 본다. 함수의 합성과 극한에 대한 이해도를 1차로 조사한 결과는 정답율이 7.5%에 불과하여 같은 설문지에 대해 각자 공부하고 대답하도록 2차 조사를 하고, 함수의 합성과 합성함수의 극한에 대해 개념의 이해를 도우려고 그래프를 이용한 자료를 수집하여 확실하고 쉽게 이해할 기회를 제공하며 새로운 교수-학습 방법을 개발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