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김세희, 이은영. (2004a). 의복 쇼핑 성향의 개념적 구조 규명. 한국의류학회지, 28(6), 830-841
- 김세희, 이은영. (2004b). 의복 쇼핑 성향의 개념 규명을 위한 문헌적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8(3/4), 472-482
- 김소영, 이은영. (1994). 소비자의 의복쇼핑성향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18(3), 429-439
- 김영숙. (2000). 의복쇼핑성향 소비자 유형에 따른 점포 선택과 구매 행동에 관한 연구. 신라대학교 대학원 석사 학위 논문
- 신수연. (1000). 여대생의 의복 쇼핑성향에 따른 점포속성중요도, 정보원의 이용, 자기 이미지의 차이에 관한 연구. 복식문화연구, 7(6), 54-67
- 이선재, 장은영. (1992). 소비자의 의류상점선택기준에 따른 시장세분화와 마케팅 전략. 한국의류학회지, 16(4), 471-484
- 이은영, 정인희. (2002). 의류학연구방법론. 교문사
- 조영희. (1994). 여성 의류 소비자의 점포 선택에 관한 연구. 동아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차인숙, 안소현. 이경희. (1999). 백화점 소비자의 의복쇼핑성향과 점포선택기분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3(2), 284-295
- 통계청 홈페이지 http://kosis.nso.go.kr/jurolindex.html
- Bellenger, D. N. & Korgaonkar, P. K. (1980). Profiling the recreational shopper. Journal of Retailing. 56(3), 77-91
- Bellenger, D. N., Robertson, D. H., & Greenberg, B. A. (1977). Shopping center patronage motives. Journal of Retailing. 53(2), 29-38
- Churchill, G. A. (1979). A Paradigm for developing better measures of marketing construct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6(2), 64-73
- Gamer, W. R. (1960). Ratings scales, discriminality, and infor-mation transmission. Psychological Revirn; 67. 343-352
- Guilford, J. P. (1954). Psychometric Methods. New York: McGraw-HilL
- Lomax, R. G. (1983). A Guide to multiple-sample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Behavior Research Methods & Instrumentation. 15(6), 580-584
- Lumpkin, J. R. (1985). Shopping orientation segmentation of the elderly consumer.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13(2),272-289
- Peter, J. P & Churchill, G. A. (1986). Relationship among Research Design Choices and Psychometric Properties of Rating Scales: A Meta-Analysis. Journal of Marketing. 13(Feb), 1-10
- Shim, S. & Kotsiopulos, A. (1992). Patronage Behavior of Apparel Shopping: Part I. Shopping Orientations, Store Attributes, Information Source, and Personal Characteris-tics. Clothing and Textiles Research Journal. 10(2), 48-57
- Shim, S. & Kotsiopulos, A. (1993). A Typology of Apparel Shopping Orientation Segments Among Female Consum-ers. Clothing and Textiles Research JounUlI. 12(1), 7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