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urnal of the KSME (기계저널)
- Volume 44 Issue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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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3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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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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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26-7287(pISSN)
Car Information의 의미와 시장 전망 및 과제 (텔레매틱스 서비스를 중심으로)
Abstract
2003년 11월, 현대 기아자동차가 모젠이라는 텔레매틱스 서비스를 선보이면서 본격적인 차량정보(car information)의 시대가 열렸다. 물론 이전에 대우자동차판매의 드림넷, SK-SKT의 엔트랙-네이트 드라이브, 삼성화재의 애니넷 등이 선 보였으나 회사의 경영 환경 및 시장 여건 등으로 캐즘(chasm : 깊은 협곡)현상을 넘기지 못하고 사업을 철수하거나 현상유지에 머무르고 있는 형편이다.(중략)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