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문헌
- 김기영 외 (1998), 우리나라 제조기업의 생산전략, 박영사, pp.79-102
- 박준병 (1996), 유연자동화가 기업경쟁력에 비치는 영향: 비재무적 성과와 재무적 성과의 관계를 중심으로, 한국생산관리학회지, 7(2), pp. 53-75
- 박준병, (1997), 우리나라 기업의 제조성과 특성에 관한 연구, 한국 생산관리학회지, 8(2), pp.145-170
- 오세진 (1997), 생산전략과 핵심역량, 한국경영학회 1997년도 춘계학술연구발표회 발표논문집, pp.119-128
- 오세진, 김기영 (1991), 생산전략의 유형분류와 경쟁적 특성에 관한 연구, 경영학 연구, 20(2), pp.39-69
- 오세진, 김기영, (1995), 경쟁력 제고와 생산활동성과, 경영학연구, 24(2), pp.115-137
- 이승규, 김진섭 (1996), 한국제조기업의 생산전략과 생산혁신활동, 경영과학, 13(1), pp.135-156
- 장덕신 (2002), 핵심역량이 생산전략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박사학위논문, 아주대학교
- 장덕신, 김승범 (2002), 국내 전자기업의 생산전략 수립과정에 대한 실증 연구, 한국생산관리학회지, 3(1), pp.1-30
- 정충영, 최이규 (1998). SPSSWIN을 이용한 통계분석, 무역경영사, pp.180-196, pp.390-395
- DeMayer, A., J. Nakane, J. G. Miller and K. Ferdows (1989), Flexibility : The Next Competition Battle-The Manufacturing Futures Survey, Strategy Management Journal, 10(2), pp.135-144
- Ferdows, K. and A. De Meyer (1990), Lasting Improvements in Manufacturing Performance: In Search of New Theory, Journal of Operations Management, 9(2), pp. 168-184
- Hayes, R. H. and J. S. Pisano, (1993), Beyond World Class: The New Manufacturing Strategy, Working Paper, Boston University
- Hayes, R. H. and S. C. Wheelwright (1985), Restoring Our Competitive Edge, Competing Through Manufacturing, New York, John Wiley & Sons, pp.3-24
- Hill, T. J. (1994), Manufacturing Strategy: Text and Cases, 2nd ed., Irwin, Burr Ridge, IL
- Nakane, J., (1986), Manufacturing Futures Survey in Japan, A Comparative Survey 1983-1986, Tokyo: Waseda University, System Science Institute, May
- Prahalad, C. K. and Gray Hanel (1990), The Core Competence of the Corporation, Harvard Business Review, May-June, pp.79-91
- Schroeder, R. G. (1993), Operations Management : Decision Making in the Operations Function, McGraw-Hill, Inc. pp.32-34
- Swamidass, P. M. and W. T. Newell (1987), Manufacturing Strategy, Environmental Uncertainty and Performance: a Path Analysis Model, Management Science, 33(4), pp.509-524
- Ward, P. T. and R. Duray (2000), Manufacturing strategy in context: environment, competitive strategy and manufacturing strategy, Journal of Operations Management, 18, pp.123-1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