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소비자 시대에 대응하는 패션산업계

  • 김정원 (경일대학교 패션디자인산업학과)
  • Published : 2003.02.28

Abstract

Keywords

References

  1. 여훈구 (1996) '그진마케팅'. (주)안그라프픽스, 서울.
  2. 노남숙 (1994) 환경관리지식 인지도와 환경관리행동. 이화여자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3. 노영화 · 손수진 (1993) 환경마크의 개선과 환경상품의 광고에 관연구. 한국소비자보호원 연구보고서, 93-01
  4. 노채영 (1991) 환경문제에 대한 소비자의 의식과 행동에 관한 연구.전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5. 박지호 (1993) 환경상품에 대한 소비자의식연구. 영남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6. 변순희 (1994) 주부의 환경보존의식 및 행동에 따른 쓰레기 처리에 대한 관심도.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7. 이기춘. 여정성. 민현선. 양 희 (1996) 소비자학연구 7(1), 109-126
  8. 장흥성 · 김규엽 (1997) 소비자들의 환경제품 구매의도 특성분석. 대구 . 경북 마아케팅학회 춘계학술발표논문집, 97-120
  9. 장흥섭 (1998) 그린 마케팅의 필요성과 실천방안. 마케팅, 10월호,13-18
  10. 장흥섭 (1999) 그린광고의 실체. 마케팅, 1월호, 40-68
  11. 정헌배 (1999) 그린시대의 환경마케팅(I). 마케팅, 2월호, 48-53
  12. 정헌배 (1999) 그린시대의 환경마케팅(II). 마케팅, 3월호, 54-60
  13. 중앙일보 2003년 02월 21일 [28면]
  14. 한국자원재생공사(1995), '재활용마크 상품을 애용합시다'
  15. Oskamp, S., Sherwood, D. L., Okuda, S., M.&Swanson, D. C (1991), Factors influencing household recycling behavior. Environment and Behavior, 23(4), 494-519 https://doi.org/10.1177/0013916591234005
  16. Webster, F. E. Jr. (1975) Detennining the charactenstics of socially conscious consumer. Joumal of consumer research , 2(3), 188-196 https://doi.org/10.1086/2086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