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cations of Mathematical Education (한국수학교육학회지시리즈E:수학교육논문집)
- Volume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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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189-1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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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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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26-6663(pISS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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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287-9935(eISSN)
확률론적 논증을 통한 정당화 지도에 관한 연구
Abstract
급격하게 변하고 있는 이 사회에 맞춰 수학이 변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학교 수학에서의 증명지도가 변해야할 필요성이 있다. 본 연구에서는 기존의 증명 개념을 아우르는 보다 포괄적인 개념으로써 정당화를 소개하고 정당화 지도 방안을 제안한다. 또, 기존의 형식적이고 엄밀한 연역적 증명과 정당화가 어떻게 다른지 비교해 보고 실제 수업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활용 방안을 간단하게 제시하고자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