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건축교육 인증제도와 우리의 대응방안, 도시건축연구원, 2000.4
- 건축전공 학제개편안, 한남대학교 건축토목환경공학부, 2001.5
- 건축학 및 건축공학 교과과정 모형개발 연구, 대한건축학회, 2001.8
- 공학교육인증을 위한 건축공학 프로그램 자체보고서, 영남대학교, 2003.2
- 2003년도 한국공학인증원 평가자 교육 워크샵, 한국공학교육인증원, 20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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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의 대학교육이 교수 중심의 공급자 중심이었다고 한다면 미래의 교육은 수요자 중심의 교육, 즉 학생 중심의 교육이 되어야 한다는 논의가 무성하다. 또한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졸업한 학생을 채용하는 기업이 바라는 교육의 내용이 무엇인지를 아는 것은 매우 중요하며 공학인증제도의 도입노력과 연관된다. 즉 회사가 채용한 대학 졸업생의 실력을 통하여 대학의 교육성과를 최종수요자인 회사가 평가하여 그 결과를 대학의 교육과정에 피드백하는 것이 공-학인증제도의 취지이다. 그러므로 회사가 원하는 졸업생의 능력을 갖추도록 대학교육의 커리큘럼을 구성하는 것이 바람직하고 그렇지 못한 대학은 채용에 있어서 불이익을 받을 것이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