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문헌
- 서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물질주의성향과 충동구매에 관한 연구 김미선
- 성신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한국가정의 가계소비유형분석 김영숙
- 소비문화연구 v.2 no.2 대학생의 과시소비성향과 영향요인 김정숙
- 고려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한국인의 가치관과 소비행동과의 관계 연구 김철민
- 소비문화연구 v.3 no.3 소비자의 물질주의가 허영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형길;김정희
- 대한가정학회지 v.39 no.8 남 · 여 청소년의 자아존중감 및 물질주의 가치관과 의생활 · 식생활 행동 박성연;이종미;임숙자
- 고려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기존중감, 사회적 인정욕구, 돈에 대한 태도에 따른 현시적 소비 박은아
- 서울대학교 박사학위논문 도시주부의 과시소비성향과 영향요인 백경미
- 한국의 행정문화 백완기
- 대한가정학회지 v.36 no.3 청소년소비자의 물질주의가치와 소비지향적 태도가 과시소비성향에 미치는 영향 서정희;석봉화
- 광고연구 v.28 no.3 청소년소비자의 물질주의성향과 준거집단이 의복동조에 미치는 영향 서정희;조영희
- 소비자학연구 v.5 no.1 논어와 맹자에 나타난 물질관과 소비행동 성영신;김철민;서정희;박종구;박은아
- 생활과연구 v.2 학생의 소비주의적 성향과 영향 요인 손상희
- 한국가정관리학회지 v.15 no.4 소비사회와 청소년소비문화 손상희
- 인하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청소년 소비자의 물질주의 및 과시소비성향과 관련 요인 송은경
- 생활과학연구논집 v.11 no.1 물질주의에 관한 고찰 송인숙
- 서울대학교 박사학위논문 소비자의 구매중독성향 및 영향요인 송인숙
- 새우리말 큰 사전 신기철;신용철
- 서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청소년 소비생활문제에 관한 연구-중 · 고등학생을 중심으로- 양희
- 소비문화연구 v.3 no.1 소비자의 집단정체감이 이동전화 수용에 미치는 영향-N세대 대학생을 중심으로- 이규현;오장균
- 소비문화학회 추계학술대회논문발표집 집단정체감과 소비자태도-대학생들의 식당선택행동을 중심으로- 이규현;R.P.Bagozzi
- 숙명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과시소비 영향요인 분석 이미용
- 한국가정과교육학회지 v.9 no.2 제주도 청소년소비자의 과시소비성향에 관한 연구 이지혜;김정숙
- 한국소비문화학회 2000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발표집 청소년소비자의 물질주의 가치성향과 관련요인 이은희;김성숙
- 광고연구 v.23 TV광고의 유머에 대한 비교문화적 연구 이철
- 소비자학연구 v.5 no.2 한국-아랍소비자구매의사결정에 관한 비교 문화적 연구:Fishbein Behanoral Intention Model을 중심으로 이철;장대련
- 서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90년대 새로운 소비주의문화의 성격: 홍대 앞 문화사례분석 임성희
- 청년심리학 장병림
- 대한가정학회지 v.36 no.3 가족구조환경, 물질주의 및 청소년 비행간의 관계 전귀연
- 광고연구 v.26 소비행도에 있어서 물질주의성향과 정보탐색활동의 관게에 관한 연구 주섭종
- 대한가정학회지 v.31 no.2 자아존중감 척도개발에 관한 연구(Ⅰ) 최보가;전귀연
- 학생소비형태와 학교소비자교육 실태 한국소비자보호원
- 한국가정관리학회지 v.19 no.1 여자대학생의 물질주의 가치성향과 화폐에 대한 태도 및 금전사용행동 홍은실;황덕순;한경미
- 소비의 사회 La Societe de Consommation - Ses Mythes Ses Structure Baudrillard,J.;이상률(역)
- 경영논집 v.33 no.3 Resistance to Innovations: Psychological and Social Origins Bagozzi,R.P.;K.H.Le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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