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턴트 메신저

  • Published : 2002.11.01

Abstract

MSN, 다음, 지니, 야후 등 인스턴트 메신저가 '킬러 애플리케이션'으로 부상하고 있다. 국내 메신저의 사용자는 전체 네티즌의 절반 수준인 1300만명에 달할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메신저의 종류도 다양해져 휴대폰 환경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메신저가 속속 등장하는가 하면 메신저 종류에 관계없이 하나의 메신저로 각기 다른 메신저와도 통신할 수 있는 통합메신저가 등장하기도 했다. 메신저의 사용규제에 대한 논란이 진행중인 가운데 여전히 사용자는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새롭게 진화해 나가면서 거스를 수 없는 대세로 자리매김하고 인스턴트 메신저를 취재했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