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cations of Mathematical Education (한국수학교육학회지시리즈E:수학교육논문집)
- Volume 13 Issue 1
- /
- Pages.287-304
- /
- 2002
- /
- 1226-6663(pISSN)
- /
- 2287-9935(eISSN)
고등학교에서 수열의 극한 개념의 지도에 관한 소고
Abstract
현재 시행되고 있는 6차 교육과정이나 2002년도부터 새로이 시행되는 고등학교 7차 교육과정에서는 수열의 극한을 직관적으로 지도하도록 하고 있다. 그러나 기존의 연구들을 살펴보면, 수열의 극한에 관한 학생들의 인지 장애의 원인 중 하나가 이러한 직관적인 이해로부터 기인한다고 볼 수 있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다른 나라에서 수열의 극한을 다루는 법을 살펴보고, 그것을 바탕으로 수열의 극한 개념을 교수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