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강이주, 이영애(2002). 인터넷 쇼핑몰을 이용하는 소자의 정보요구도와 만족도에 관한 연구. 대한가정학회 제55차 춘계학술대회 포스터발표
- 김기옥(1999). 전자상거래와 소비자문제. 한국소비자학회 99년도 정기총회 및 학술대회
- 김기옥(2000). 소비자의 정보격차 분석 : 정보사회가 가져올 또 하나의 소비자문제. 대한가정학회지. 38(10), 97-115
- 김기옥, 김난도,이승신(2001). 소비자정보론. 시그마프레스
- 김시월(2001). 소지자교육내용 및 소비자특성별 소비교육용 시청각 교구개발에 관한 연구. 소지자학연구, 12(1), 133-154
- 김영숙, 심미영(1999). 전자상거래에 의한 소비자구매특성 분석. 소비문화연구, 2(2), 25-41
- 김진우(1998). EC환경하에서의 소비자행태분석에 관한 연구. 한국전산원
- 남수정(1999). 소비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연구.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박기영(2001) 인터넷상의 소비자정보만족도 -가전 제품정보를 중심으로-. 건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박미석, 이유리(2000). 주부의 인터넷 쇼핑에 대한 인지정도와 활용정도. 대한가정학회지, 38(4), 163-176
- 배미경(2001). 전자상거래상의 소비자문제현황 및 보호시책. 2001년 소비자학회 정기총회 및 학술발표회 자료집, 201-224
- 배윤정(1999). 정보사회의 소비자교육내용 체계화에 관한 연구.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성영신, 강정석(2000). 인터넷쇼핑과 쇼핑몰에 대한 소비자의 지각. 광고학연구: 일반. 11(2)
- 손용석, 안광호(1999). 소비자의 지식수준이 전자상 거래 시장의 수용에 미치는 효과에 관한 이론 및 실증적 연구. 마케팅연구, 14(1), 75-91
- 양태라(1993). 우리나라 20대 연령층의 소비자능력에 관한 연구. 소비자태도,지식, 행위영역 및 소비자교육영역별 소비자능력 측정.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논문
- 이기춘, 박수경(1999). 정보화 사회의 소비자문제와 교육방안(I)-정보화와 관련된 소비자문제 인식과 영향요인 연구-. 대한가정학회지, 37(8), 55-72
- 이기춘, 이승신(2000). 소비자교육연구의 전개와 새로운 지평. 소비자학연구, 11(2), 181-200
- 이수진(2001). 인터넷 정보요구도에 관한 연구. 건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이승신(2001). 정보화사회에서의 소비자문제에 관한 연구-인터넷 상거래를 중심으로-. 대한가정학회지, 39(5), 15-26
- 이승신, 박명희,박수혁,이창범,류미현(2000). 소비자피해구제핸드북. 공정거래위원회 연구용역보고서
- 이은희(1993). 소비자정보의 요구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이호근(1999). 소비자대상 전자상거래의 성공요인 분석을 통한 전자상거래 시장 활성화 전략 수립. 한국전산원
- 이혜임(1995). 노인소비자의 구매문제와 소비자정보 및 교육요구. 건국대학교 대학원 박사 학위논문
- 유현정, 김기옥(2000). 전자상거래에서의 소비자만족도 척도개발. 소비자학연구, 11(3), 87-100
- 유현정, 김기옥(2001). 쇼핑몰 유형별 인터넷 쇼핑 에 대한 소비자만족모델-20, 30대 소비자를 중심으로-. 소비자학연구, 12(4), 223-226
- 유현정(2001). 인터넷쇼핑에 대한 소비자만족모델-20, 30대 소비자를 중심으로-.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조희경, 이기춘(2000). 전자상거래에서의 소비자정보 분석. 대한가정학회지 38(2), 139-153
- 한국소비자보호원 사이버소비자센터(2002). 2001년 전자상거래 상담 및 피해구제 동향 분석. 사이버소비자정보 제 l호
- 한국전산원(2001). 정보화통계. www.nca.or.kr/stat/
- 홍은실,황덕순(2001). 대학생소비자의 인터넷 쇼핑에 대한 태도와 쇼핑행동,쇼핑만족도. 한국소비문화학회 2001년도 추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37-52
- Atkin, C. (1973). Instrumental utilities and information seeking, new model for communication research, ed. Clarkes, P. Hilles, B. Sage, 205-242
- Forbes, J. K. (1986). A consumer policy framework. The Proceedings of American Council on Consumer Interests. 295-301
- FTC (1998). Fighting Consumer Fraud: New Tools of Trade, 4
- Gronhaug, K. & Zaltman, G. (1981). Complainers and non complainers revisited: Another look at the data. Advance in Consumer Research, 8. 8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