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김종, 최재원, 국내 스포츠 마케팅 현황 및 전망 고찰. '경희대학교 체육대학 경희대학교 부설 한국체육과학 연구소, 체육학 논문집, 제 26집', pp. 256-258, 1997
- 김진영, 스포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효과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pp. 15-16, 1997
- 박병주, 노영태, 이상봉, 이영덕, 전동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도구로서의 스포츠 스폰서쉽에 관한 연구. '부산대학교 부설 체육과학연구소 논문집 제14호', pp. 143-144, 1998
- 박찬혁, 선수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선수에이전트 활용 방안. '고려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pp. 22-23, 1999
- 백승보, 스포츠 이벤트가 기업환경에 미치는 영향,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pp. 20-21, 1995
- 서남원, 스포츠 팀 운영과 기업 홍보효과와의 관계. '한성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p. 25, 1997
- 심정식, 기업의 프로스포츠 경기 스폰서쉽 목적과 선택기준에 관한 분석. '한국체육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p. 23, 1998
- 여영식, 기업 PR의 의의와 PR수단으로서 스포츠 이벤트에 관한 연구.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p. 26, 1993
- 원구현, 스포츠 마케팅 효과분석. '강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pp. 19-20, 1998
- 유원영, 기업의 스포츠 이벤트 스폰서쉽 전략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pp. 22, 1998
- 육종술, 스포츠 마케팅의 전망과 과제. '고려대학교 스포츠과학연구소 논총, 제4집', pp. 165-166, 1993b
- 윤주, 우리 나라 기업문화와 PR의 관계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행정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pp. 20-22, 1992
- 이무열, 호의적인 기업이미지 형성을 위한 기업광고의 방향 설정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pp. 25-26, 1992
- 이세호, 스포츠 팀이 기업광고에 미치는 영향.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pp. 27-28, 1995
- 이윤석, 기업광고의 기업이미지 전략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pp. 26-28, 1991
- 천명환, 스포츠 스폰서쉽의 광고효과에 관한 연구. '부산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pp. 19-20, 1998
- 최신철, 스포츠 마케팅이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인하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pp. 25-26, 1998
- 한정호, 기업홍보가 기업이미지 형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동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pp. 23-24, 1993
- Girginov, V, Strategic Relations and Sport Policy Making: The Case of Aerobic Union and School Sports Federation Bulgaria. Journal of Sport Management, p. 178, 2001
- Goff, G, Effects of University Athletics on the University: A Review and Extension of Empirical Assessment. Journal of Sport Management, pp. 59, 2000
- Hoecke, J. V, The Contribution of 'Local Heroes' in the Athlete Endorsement Mix. The Cyber-Journal of Sport Marketing, p. 231, 2000
- Jones, M. J & Schumann, D. W, The Strategic Use of Celebrity Athlete Endorsers in Sports Illustrated: An Historic Perspective, pp. 87-90, 2000
- Parkhouse, B. L, Its foundation and Application(2nd ed.). The Management of Sport. S.t. Louis, MO: Mosby-Year Book. Inc, pp. 202-205, 1996
- Winters, L. C, The Effect of Brand Advertising on Company Image: Implication for Corporate Advertising.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Vol. 26, Apr-May, pp. 202-206, 19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