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문헌
- 대중문화론 강현두
- 한국의류학회지 v.20 no.1 청소년의 의복행동에 대한 자아중심성, 자의식, 신체만족도의 연구 고애란;김양진
- 한국심리학회지 v.14 로큰롤 음악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곽금주;김인경
- 대한가정학회지 v.26 no.3 의류상품유형별 평가기준에 관한 연구(Ⅱ) 김미영;이은영
- 한국심리학회지: 발달 v.5 no.1 청소년기 자아중심성과 관련변인들에 대한 탐색적 연구 김인경;장근영
-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청소년기 여학생의 심리적 특성과 또래집단 수용이 의복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희창
- 한국의류학회지 v.23 no.5 주거지역에 따른 청소년 내 하위집단들의 복식문화 연구 남궁윤선
- 섬유저널 수퍼 주니어를 주목하라
- 한국의류학회지 v.25 no.6 의복쇼핑성향에 따른 청소년집단들의 의복구매행동 손민석;박혜선
-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청소년의 자의식 및 역기능적 태도와 우울성향과의 관계 신영주
-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의식과 부정적 생활경험이 대학생의 음주행동에 미치는 영향 양은주
- 서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석사학위 논문 엔터테인먼트 제품인지과정에 있어서의 매니아 요소의 역할에 관한 연구 양지훈
- 대한가정학회지 v.30 no.1 통학복 유형에 따른 의복행동에 관한 비교연구-광주지역 남·여 고등학생을 중심으로- 유명의
- 가톨릭 대학교 대학원 의류학과 석사학위논문 신세대 남성 패션 매니아에 관한 연구 윤명
-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의상학과 석사학위논문 소비자 사회화의 관점에서 본 남자 청소년의 의복구매행동에 관한 연구-서울 시내 남자 중·고등학생들을 중심으로- 이명호
- 복식 v.47 고교생의 가치성향과 의복행동 및 의복구매 동기에 관한 연구-개인주의/집단주의를 중심으로- 이선재
- 명지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힙합패션의 유행요인과 특성에 관한 연구 이지현
- 소비자행동론-이해와 마케팅에의 전략적 활용 임종원;김재일;홍성태;이유재
- 한국심리학회지: 발달 v.5 no.1 청소년기 자아중심성: 분리-개별화 과정 및 역할취득수준과의 관계 장근영;윤진
- 한국의류학회지 v.7 no.1 의복구매행위에 관한 실태분석-서울시내 여대생을 중심으로- 정혜영
- 중앙일보 새롭게 떠오르는 Y세대
- 떠오르는 소비자 패션마케팅
- 서울대학교 대학원 의류학과 석사학위논문 청소년의 의류점포애고행동에 대한 연구 최정
- Journal of Early Adolescence v.1 Imaginary audience Behavior: A validation study Adams,G.R.;Jones,R.M. https://doi.org/10.1177/027243168100100102
-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v.41 no.2 Shyness and sociability Cheek,J.M;Buss,A.H. https://doi.org/10.1037/0022-3514.41.2.330
- Home Economic Research Journal v.7 no.5 Adolescent Clothing and Adjustment Duval,S.;Wicklund,R.A https://doi.org/10.1177/1077727X7900700502
- Child Development v.38 Egocentrism in adolescence Elkind,D https://doi.org/10.2307/1127100
- Developmental Psychology v.15 Imaginary audience behavior in children and adoescents Elkind,D;Bowen,R https://doi.org/10.1037/0012-1649.15.1.38
- Journal of Youth Adolescence v.13 no.4 Dimensions of the self-concept: A source further distinction in the nature of self-consciousness Elliot,G.C. https://doi.org/10.1007/BF02094866
- Consumer Behavior Engel,J.E.;Blackwell,R.D.;Kollat,D.T.
- Journal of Retailing v.46 no.3 Store Loyalty as a basis for market segmentation Enis,B.M;Paul,G.W
- Journal of Youth and Adolescence v.9 Adolescent egocentrism-sociocentrism and self-consciousness Enright,R.D;Shukla,D.G;Lapsley,D.K. https://doi.org/10.1007/BF02087929
- Journal of Consulting and Clinic Psychology v.43 no.4 Public and private self-consciousness Fenigstein,A.;Scheier,M.F;Buss,A.H. https://doi.org/10.1037/h0076760
- Psychological Bulletin v.86 no.6 The construct validity of egocentrism Ford,M.E. https://doi.org/10.1037/0033-2909.86.6.1169
- Fashion From Concept to Consumer Frings,G.S.
- Jounal of Genetic Psychology v.140 The imaginary audience and age, cognition, and dating Peterson,C https://doi.org/10.1080/00221325.1982.10534206
- Home Economics Research Journal v.8 no.5 Information seeking by Fashion Opinion Leaders and Followers Polegato,R;Wall,M https://doi.org/10.1177/1077727X8000800504
- Clothing : A Study in Human Behavior Ryan,M.S.
- Clothing and Textile Research Journal v.10 no.2 Partronage Behavior of Apparel shopping : Part 1. Shopping Orientations, Store Attributes, Information Source, and Personal Characteristics Shim,S;Kotsiopulos,A https://doi.org/10.1177/0887302X9201000208
- Fashion : Consumer Behavior toward Dress v.41 Sproles G.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