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김기옥, 김난도, 김민정, 김효정, 이희숙 (2000). 소비자정보 홈페이지 개발에 관한 연구. 소비자학연구, 11(34),153-171
- 김기옥 (2000). 소비자의 정보격차분석: 정보사회가 가져올 또하나의 소비자문제. 대한가정학회지, 38(10), 97-115
- 김기옥, 김난도, 이승신 (2001). 소비자정보론. 시그마프레스
- 김상용, 박성용 (1999). 전자상거래에서의 구매의도 결정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소비자학연구, 10(3), 45-66
- 김채환(2000). 디지털과 미디어. 이진출판사
- 박기영(2001). 인터넷상의 소비자정보 만족도 -가전 제품정보를 중심으로- 건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박준식(1999). 정보기술의 발전.정보사회의 이해 (정보사회학회 편). 나남출판
- 박 철(2001). 인터넷탐색 가치에 의해 분류한 온라인 소비자집단별 특성에 관한 연구. 소비자학연구, 12(1),31-51
- 오문석(2000). 디지털경제의 도래와 우리 경제에의 시사점, 디지털경제. 디지털 경영. LG경제연구원 창립 14주년 기념 세미나자료집, 1-21
- 유동근(1988). 소비자의 외부적 정보 탐색 량에 관한 연구. 숭실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유현정(1994). 정보원속성과 정보내용의 측면에서 평가한 소비자정보원의 질수준. 성균관대 석사학위논문
- 유현정, 김기옥(2000). 전자상거래에서의 소비자만족도 척도개발. 소비자학연구, 11(3), 87-107
- 이득연, 최선경(1994). 소비자의사결정과정에서의 소비자정보활용도 평가. 한국소비자보호원
- 이은희(1993) 소비자정보의 요구에 관한 연구. 서울대 박사학위논문
- 이수진(2001) 인터넷소비자정보 요구도에 관한 연구 건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 조희경, 이기춘(2000). 전자상거래에서의 소비자정보 분석. 대한가정학회지, 38(2), 139-53
- 허경옥(2000). 정보화사회와 소비자 교문사
- 황미현(2002). 인터넷소비자정보의 분류 및 실태분석. 건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Bailey J.E & Pearson S.W (1983). Development of a Tool of a Measuring and Analyzing Computer User Satisfaction. Management, 29(5), 530-545
- Bariudi J.J & Wanda J.O (1988). A Short-Form Measure of User Information Satisfaction: A Psychometric Evaluation and on Use. Journal of MIS, 4
- Capon, N. and Lutz, R. J. (1979). A Model and Methodology for the Development of Consumer Information Programs. Journal of Marketing, 43(Jan), 58-67 https://doi.org/10.2307/1250759
- Debons A, Ramage W & Orien J (1978). Effectiveness Model of Productivity, in L.F. Hanes and C. H. Kriebel(Eds), Research on Productivity Measurement Systems for Administrative Services: Computing and Information Services, Vol.2
-
Hoffman. D.L. & Novak. T.P. (1999). The evolution of the Digital Divide: Examining the Relationship of Race to Internet Access and Usage Over Time.
- Maynes, E.S. (1976). Decision-Making for Consumer: An Introduction to Consumer Economics, New York: Macmillan Publishing Co., Inc
- Neumann S & Segev E (1980). Evaluate Your Information Systems. Journal of Systems Management, 31
- Swagler, R, M. (1979). Consumer and Market, 2nd ed. D. C. Health and Company
- Valerie B. (1994). The Consumer Revolution Redressing the Balance, Robin John, Holder & Stoughton, Chicago; Dryden. and Involvement. Management Science,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