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고호철(1999). 인터넷 쇼핑몰에서 소비자가 지각하는 위험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정보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김선영, 나선영(2000). 전자상거래 기업의 성공을 위한 소비자 구매의도 영향요인 분석 경영정보학연구, 10(3), 62-76
- 김영경(2000). 제품특성에 따른 온라인/오프라인 갈등현상에 관한 탐험적 연구-거래비용 이론을 중심으로-. 연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석사 학위논문
- 남궁헌(1999). 전자상거래에서 소비자의 구매행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외국어 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박준수(1999). 전자상거래에서의 소비자 행동에 관한 실증적 연구-인지된 관여도와 만족도를 중심으로-.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박철(2000). 인터넷 상품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실증연구 한국유통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113-140
- 송미령, 여정성(2001). 소비자 구매의사결정과정에서의 인터넷 채택 유형-정보탐색과 구매를 중심 으로-. 소비자학연구, 12(2), 119-141
- 송창석(1996). 가상환경하에서의 연결마케팅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안민영(1999). 사이버 쇼핑 이용자의 의류쇼핑성향에 따른 의류제품 및 가상점포 평가기준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안승원(1997). 전자상거래의 소비자 구매행태 분석 에 관한 연구-인터넷 쇼핑몰의 구매결정 및 구매지연 인자 분석을 중심으로. 연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 이혜정(1997). 소비자특성과 제품특성에 따른 인지 된 위험이 통신판매 이용률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 학위논문
- 최정웅(1999).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서비스품질이 구매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한은주(1994). 의류통신판매시 소비자의 위험지각과 영향변인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세대 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황병철(1999). 인터넷 쇼핑에 대한 소비자 행동조사-소비자 구매의사 결정과정을 중심으로-. 고려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황선진, 황경순, 이종남(2000). 패션점포의 서비스 품질차원이 소비자 만족에 미치는 영향 한국 의류학회지, 24(3), 323-334
- Bellenger, D. N., Robertson, D. H & Greenberg, B.A (1977). Shopping Center Patronage Motives. Journal of Retailing, 53(2), 29-38
- Bloch P. H, Ridgway, N. M. & Sherrell, D. L. (1989). Extending the Concept of Shopping; An Investigation of Browsing Activity. lournal of the Academy ofMarketing Science, 17(1), 13-21 https://doi.org/10.1007/BF02726349
- Bloch, P. H., Ridgway, N. M. & Dawson, S. A (1994) The Shopping Mall as Consumer Habitat. Journal ofRetailing, 70(1), 23-42 https://doi.org/10.1016/0022-4359(94)90026-4
- Deboholkar, P. A, Thorpe, D. I. & Rentz, J. O. (1996). A Measure of Service Quality for Retail Stores: Scale Development and Validation. Joum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4(Winter), 3-16 https://doi.org/10.1007/BF02893933
- Engle, J. F., Blackwell, R. D., & Miniard, P. W. (1995) 'Consumer Behaoior'. Dryden Press
- Fram, E. H. & Grady, D. B. (1995). Internet buyers: Will the surfers become buyers? Direct Marketing, 59(1), 46-50
- Goldsmith, R. E. & Hofacker, C. (1991). Measuring Consumer Innovativeness.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19(Summer), 209-221 https://doi.org/10.1007/BF02726497
- GVU's 10th WWW. User Survey (October 1998). [www.gvu.gatech.edu/user_surveys]
- Jarboe, G. R. & McDaniel, C. D. (1987). A Profile of Browsers in Regional Shopping Malls.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15(1), 46-53 https://doi.org/10.1007/BF02721953
- Jarvenpaa, S. L. & Todd, P. A (1997). Consumer Reactions to Elecronic Shopping on the world wide web. International Journal of Elecronic Commerce, 1(2), 59-88
- Kalakota, R. & Whinsaton, A. B. (1996) 'Electronic Commerce: A Manager's Guide'. Addison-Wesley
- Kunz, M. B. (1997). On-line customers: Identifying store, product and consumer attributes which influence shopping on the Internet. Unpublished doctoral dissertation. The University of Tennessee, Knoxville
- Li, K., Cheng, K. & Russel, M. G. (1999). The Impact of Perceived Channel Utilities. Shopping Orientations and Demographics on the Consumer's Online Buying Behavior. Journal of Computer Mediated Communication, 5(2), [www.ascusc.org/jcmc/vol5/hairong.htm].
- Lohse, G. L. & Spiller, P. (1998). Electronic Shopping. Communication of the ACM, 41(7), 81-87 https://doi.org/10.1145/278476.278491
- Lohse, G. L., Bellman, S., & Johnson, E, J,. (2000). Consumer Buying Behavior on the Internet; Findings from Panel Data. Journal of Interactive Marketing, 14(1), 15-29 https://doi.org/10.1002/(SICI)1520-6653(200024)14:1<15::AID-DIR2>3.0.CO;2-C
- Parasuraman, A, Zeithaml, V. A, & Berry, L. L. (1985). A Conceptual Model of Service Quality and its Implications for Future Research Journal of Marketing, 49(Fall), 41-50
- Parasuraman, A., Berry, L. L. & Zeithaml, V.A. (1991). Refinement and reassessment of the SERVQUAL scale. Journal of Retailing, 67(4), 420-450
- Shim, S. & Kotsiopulos, A. (1993). A Typology of Apparel Shopping Orientation Segments Among Female Consumers. Clothing and Textile Research Journal 12(1), 81-83
- Tauber, E. M. (1972). Why do people shop. Journal of Marketing, 36, 46-59
- Westbrook, R. A. & Black, W. V. (1985). A Motivation-Based Shopper Typology. Jounzal of Retailing, 61(Spring), 78-103
- Zeithaml, V. A., Berry, 1. 1. & Parasuraman, A. (1988). Communication and Control Processes in the Delivery of Service Quality. Journal of Marketing, 52(April), 35-48 https://doi.org/10.2307/1251263